‘등촌동 살인사건’ 피해자 딸들 “살인자 아빠 신상 공개…사형 원해”

입력 2018-12-21 17: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뉴스1

‘등촌동 살인사건’ 피해자 딸들 “살인자 아빠 신상 공개…사형 원해”

‘등촌동 살인사건’ 피해자의 딸들이 가해자인 부친의 신상을 공개했다.

2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등촌동 살인사건 피해자의 딸입니다. 살인자인 아빠 신상공개합니다’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왔다.

게시글에는 가해자의 사진 2장과 실명이 공개됐다. 이와 함께 게시자는 “살인자인 아빠의 신상을 공개하려 한다. 이 잔인한 살인자가 다시는 사회에 나오지 못하도록, 우리 가족에게 해를 끼치지 못하도록 멀리 퍼뜨려달라”면서 “오늘은 어머니가 돌아가신 날로부터 60일이 되는 날이다. 우리 가족은 아직도 그 날을 잊지 못한다. 살인자는 돌아가신 엄마와 우리 가족 중 누구를 죽일까 목숨을 가지고 저울질을 했다고 하더라. 또 한번 우리 가족은 불안에 떨고 있다”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지금까지 많은 분들이 청와대 국민청원에 동참을 해주셨고 일면식도 없는 저희에게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거리에서 많은 분이 서명 운동에 참여해주셨다”면서 “지금까지 많은 분의 격려와 위로가 저희에게 많은 힘이 되었다, 감사하다”고 전했다.

검찰은 21일(오늘) 오전 열린 결심 공판에서 전 부인을 살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모 씨(49)에 대해 무기징역을 구형했다. 이날 딸 김모 씨(22)는 검찰 측 증인으로 법정에 출석해 "한때 아빠라고 불렀지만 이젠 엄마를 돌아올 수 없는 저 세상으로 보내고 남은 가족에게 씻을 수 없는 고통을 안겨준 저 살인자에게 법정 최고형인 사형을 내려달라"고 했다.

한편 김씨는 지난 10월 22일 새백 4시 45분께 등촌동 한 아파트 주차장에서 전 부인 A(47) 씨를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해 사회적으로 공분을 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