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조련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입력 2019-01-28 17: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승용마 조련 관련 교육 모습.

한국마사회, 2월15일까지 총 10명
3월7일~10월6일까지 7개월간 교육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2월15일(금)까지 2019년 말 조련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 과정은 NCS 기반 현장 맞춤형 계획으로, 말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직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모입인원은 총 10명이며, 교육기간은 3월7일(목)부터 10월6일(일)까지 약 7개월간이다. 서류심사와 적성·체력 및 면접평가, 가입학 평가를 통해 합격자를 최종 선발한다. 교육기간 동안 교육비는 전액 국가지원 되고, 숙식 및 월 20만원의 훈련수당이 별도 제공된다. 교육은 제주도에 위치한 한국마사회 육성지원담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교육시작일 기준 미취업 상태에 있는자(고용보험 미가입자), 말산업 구직자로서 교육수료 후 한국마사회 협약기업(승마장, 목장 등)에 취업을 희망하는 자 등이다. 양성기관 졸업(예정)생은 우대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육성마관리, 말운동 관리, 마사관리 등 말 조련사 양성에 특화된 것으로 이론 및 실습을 모두 포괄한다.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승마장, 말 조련 업체, 말 목장 등 말산업체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 김낙순 회장은 “말산업 현장에 특화된 현장맞춤형 인재를 양성하여 앞으로도 말산업체의 구인난 해소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 및 접수는 말산업 정보 포탈 호스피아에서 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마사회 말산업교육부로 하면 된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