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스틸러스, 2019시즌 유니폼 ‘The Six Lights’ 공개

입력 2019-02-19 14: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1 포항 스틸러스가 2019시즌 유니폼 ‘The Six Lights’ 를 공개했다. ’가벼움’과 ‘빛’을 의미하는 ‘Light(라이트)’는 올 시즌 포항 유니폼의 기능성과 디자인 콘셉트를 모두 함축하고 있다.

2019시즌 포항 유니폼은 포항의 대표 절경 중 하나인 포스코 포항제철소 야경이 발산하는 다양한 색상의 빛을 모티브로 하여 총 6가지의 색상으로 디자인되었다. 필드용과 골키퍼용 유니폼이 각각 3가지 색상으로 출시하였으며, 이는 구단 역사상 단일 시즌 최다 색상이다.

필드플레이어용 홈 유니폼은 포항 정통의 ‘레드&블랙’의 가로 스트라이프를 유지한 가운데, 블랙 컬러의 비중을 높여 강철전사의 강인함을 드러냈다. 원정 유니폼과 서드 유니폼은 각각 그동안 K리그에 없었던 컬러인 ‘아이보리’ 색상과 ‘브라운’ 색상을 최초로 적용하여 컬러 스펙트럼을 넓혔다.

포항의 역사가 담긴 또 하나의 색상인 ‘시안블루(Cyan Blue)’ 색상은 골키퍼용 홈 유니폼에 처음으로 적용되어, 홈 경기장에서 구단의 두 상징색을 동시에 볼 수 있게 된다. 그밖에도 2년간 좋은 반응을 받았던 핑크 유니폼도 기존과 다른 핑크색인 ‘펀치핑크’로, 세번째 골키퍼 유니폼은 스틸 컬러감의 ‘그레이 실버’ 색상으로 출시한다. 모든 골키퍼 킷에는 톤온톤(Tone on Tone)의 좁은 간격의 가로 스트라이프를 은은하게 적용하여 구단 상징성을 담았다.

기능적으로는 이전 시즌대비 30% 가량 가벼워진 경량 유니폼이 만들어졌다. 하이게이지 편직 원단을 사용하여 얇지만 밀도를 높여 착용 시 피부에 닿는 감촉이 매우 부드러워졌다. 더불어, 땀을 빠르게 흡수, 건조시키는 흡습처리 가공을 통해 착용감을 한층 높였으며, 엠보싱 가공으로 원단에 고급스러운 표현을 더했다.

한편, 포항은 오는 2월 22일에 열리는 2019시즌 출정식에서 실물 유니폼을 팬들 앞에 공개할 예정이다. 2019시즌 유니폼 구매는 3월 10일 상주와의 홈 개막전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스틸야드 팬샵)에서 가능하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