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세계수영선수권, 온라인 홍보대사 ‘블로그기자단’ 제3기 출범

입력 2019-03-14 15: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다양한 연령·직업군으로 구성된 20명 블로거, 6개월간 활동 시작
온라인을 통해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생생한 대회 정보 제공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하 조직위)는 14일, 조직위 회의실에서 온라인을 통해 대회 홍보활동을 펼칠 제3기 블로그기자단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3기 블로그 기자단은 온라인 공모를 거쳐 총 20명으로 구성됐다. 서울·경기·광주·전남 등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연령층과 직업군에서 선발됐다.

이들은 3월부터 8월까지 온라인을 통해 대회 준비상황 및 행사 현장, 수영 관련 이슈 및 정보 등을 취재·제작해 120일 앞으로 다가온 대회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와 더불어 대회소개, 소셜미디어 활용 교육 등 블로그기자단이 갖추어야 할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조직위 조영택 사무총장은 “블로그기자단은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관련 다양한 정보를 발 빠르게 전달함으로써 대회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국제적인 이목을 집중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블로그 기자단 1기와 2기도 각각 2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국 곳곳에서 대회준비 상황, 수영관련 이슈와 등을 직접 취재해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 각자의 블로그를 통해 시민들에게 지속적인 대회 홍보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