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두꽃’ 노행하, 낙담한 조정석에 격려…존재감 발휘

입력 2019-06-02 11: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녹두꽃’ 노행하, 낙담한 조정석에 격려…존재감 발휘

노행하가 낙담한 조정석에게 용기를 주며 소중한 존재감을 빛냈다.

SBS 금토드라마 ‘녹두꽃’(연출 신경수, 극본 정현민)에서 노행하가 망연자실한 조정석에게 힘을 싣는 말들을 전하며, 다시금 일어설 수 있게 만든 것.

이번주 ‘녹두꽃’ 방송에서 이강(조정석 분)은 자인(한예리 분)과 멀어지는 것도 감내한 채 봉길(박지일 분)을 잡아들였다. 그러나 마음 한 켠이 편하지만은 않았을 터. 이에 버들은 낙담한 모습으로 앉아있는 이강에게 “괜찮냐? 대장. 대장을 자랑스러워 허는 사람이 많다는 거, 꼭 알어주믄 쓰겄구먼.”라고 말해 그가 심기일전할 계기를 마련해주었다.

이어 이강은 이현(윤시윤 분)이 ‘도채비’였다는 사실을 직면하고 슬픔과 분노에 빠졌다. 그리고 경군의 시체를 대신 보여주며 도채비를 잡았다고 거짓말을 한 것. 비록 버들은 이 모든 사실을 알지 못했지만 눈물을 흘리며 “갑재기 번개 생각이 나가꼬, 나가 청승이구먼. 대장이 머시 미안혀. 도채비헌티 복수꺼정 혀줬잖여.”라며 진심을 전했다.

이와 관련해 최근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노행하는 “’버들이’라는 이름에 대해서 생각해봤다. 버드나무를 보면 나무대도 두껍고 풍성해서 사람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나무다. 버들이도 그런 인물이 아닐까 싶었다”라고 말해 별동대 속에서 이러한 버들의 소중한 존재감에 대한 생각을 밝힌 바 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