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연의 케캐캐] 설현-지수→차은우-권현빈…‘여신강림’ 가상 캐스팅

입력 2019-06-12 10: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바야흐로 ‘원소스 멀티유즈’(OSMU, One Source Multi Use) 시대입니다. 큰 사랑을 받은 원작들이 이후 드라마, 영화, 게임 등 다양한 모습으로 변용되고 있는데요. 과거 소설이 대표적인 원작 콘텐츠였다면 현 시대에는 ‘웹툰’이 대세로 떠올랐습니다. 인기 웹툰들은 연재를 마치기도 전에 드라마나 영화로 만들어지기도 하죠.

웹툰 매니아라면 좋아하는 웹툰을 보면서 한 번쯤 상상해봤을 겁니다. ‘이 웹툰이 드라마로 만들어진다면 누가 어울릴까?’. 재미로 하는 가상 캐스팅, 여기서 함께 해보는 건 어떨까요. 케미 터지는 캐릭터 캐스팅, 줄여서 ‘케캐캐’ 첫 번째 웹툰은 실제로 드라마화를 확정하기도 한 ‘여신강림’(글/그림 야옹이)입니다.

‘여신강림’은 야옹이 작가의 데뷔작으로 평범한 외모의 임주경이 메이크업을 통해 ‘훈녀’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담은 웹툰입니다. 메이크업 에피소드와 더불어 남자 주인공 이수호, 한서준과의 삼각 러브라인도 보는 재미를 더하는데요. ‘남자친구’ ‘김비서가 왜 그럴까’를 제작한 본팩토리에서 드라마로 공동 제작할 예정입니다.


● 임주경_ 지수(블랙핑크), 설현(AOA)

민낯은 평범하지만 메이크업 후에는 반전 미모를 자랑하는 주인공이죠. 찰랑거리는 긴 머리와 (화장 후) 인형 같은 눈, 늘씬한 몸매, 꾸밈없이 수더분한 성격이 매력적입니다. 블랙핑크 지수와 AOA 설현이 딱 떠오르지 않나요? 물론 연예인급 미모를 자랑하는 원작자 야옹이 작가가 진정한 현실판 임주경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 이수호_ 차은우(아스트로), 진(방탄소년단), 송강

‘잘생김’의 표본이고 ‘만찢남’의 정석이죠. 큰 키와 넓은 어깨, 완벽한 비율 그리고 조각 같은 외모. 배우 아버지의 우월한 DNA를 그대로 물려받은 캐릭터라 외모를 빼고 논할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 한서준_ 권현빈, 우도환, 장동주

하얀 피부와 날렵한 눈매, 시크하고 차가운 표정. 하지만 임주경 앞에서는 의외로 수줍어하는 귀여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는데요. 날카로운 인상의 스타들이 다수 떠오르네요.


● 강수아_ 김다예, 민도희

임주경의 단짝 친구입니다. 똑단발과 사랑스럽고 귀여운 외모가 인상적인 캐릭터죠.


● 임희경_ 전혜빈, 엄현경, 차예련

임주경의 친언니로 ‘본투비’ 미인이자 ‘엄친딸’입니다. ‘걸크러시’ 매력이 충만한 캐릭터로 도회적인 이미지의 배우들이 어울리지 않을까 싶네요.

어디까지나 재미로 하는 ‘가상 캐스팅’!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댓글로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