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엔터 “비아이 탈퇴 전속계약 해지…책임 절감” [공식입장 전문]

입력 2019-06-12 16: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YG 엔터 “비아이 탈퇴 전속계약 해지…책임 절감” [공식입장 전문]

아이콘의 비아이가 마약 구매 의사를 밝힌 카카오톡 메시지가 공개돼 그룹 탈퇴 의사를 밝힌 가운데 YG 엔터테인먼트 역시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12일 디스패치는 2016년 비아이가 마약을 구매해 흡연한 정황을 비롯해 더 강한 약물을 구매하고자 하는 의사를 드러낸 카카오톡 메시지를 공개했다.

보도에 따르면 비아이는 2016년 4월 A에게 마약에 대해 물으며 초강력 환각제인 LSD 대리 구매를 요청했다. A는 같은 해 8월 서울 자택에서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긴급 체포됐다. 이 과정에서 비아이와의 카톡 대화가 확보된 것.

A는 1차 경찰 조사에서 비아이와 나눈 대화 내용이 사실임을 인정했고, 비아이의 요구로 LSD 10장을 숙소 근처에서 전달했다고 진술했다. 그러나 경찰은 대화 정황이 담긴 증거를 확보하고 피의자 진술도 얻었지만 비아이를 소환하지 않았다.

용인동부경찰서는 이에 대해 "A가 3차 피의자 신문에서 진술을 번복했다. '김한빈이 요청한 건 맞지만 실제로 구해주진 않았다'고 말을 바꿨다. 그래서 김한빈을 조사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진 후 비아이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우선 너무나도 부적절한 행동으로 물의를 일으킨 점 진심으로 죄송하다. 한 때 너무도 힘들고 괴로워 관심조차 갖지 말아야 할 것에 의지하고 싶었던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그 또한 겁이나고 두려워 하지도 못했다. 그럼에도 내 잘못된 언행 때문에 무엇보다 크게 실망하고 상처받았을 팬 여러분과 멤버들에게 너무나도 부끄럽고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이후 그는 “내 잘못을 겸허히 반성하며 팀에서 탈퇴하고자 한다. 다시 한번 팬들과 멤버들에게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과한다. 죄송하다”고 전했다.

한편 YG 엔터테인먼트는 비아이의 탈퇴에 대한 입장을 밝히면서 “김한빈은 이번 일로 인한 파장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으며, 당사 역시 엄중히 받아들여 그의 팀 탈퇴와 전속 계약 해지를 결정했다”며 “YG는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관리 책임을 절감하고 있다. 다시 한 번 심려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이하 YG 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

YG엔터테인먼트입니다.

YG 소속 아티스트 김한빈의 문제로 실망을 드린 모든 분께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김한빈은 이번 일로 인한 파장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으며, 당사 역시 엄중히 받아들여 그의 팀 탈퇴와 전속 계약 해지를 결정했습니다.

YG는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관리 책임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심려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사진=스포츠동아DB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