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의사요한’ 티저 예고 공개…‘갓’ 지성이 돌아옵니다

입력 2019-06-27 09: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의사요한’ 티저 예고 공개…‘갓’ 지성이 돌아옵니다

SBS 새금토 ‘의사요한’(극본 김지운 연출 조수원, 김영환)에서 지성의 강렬한 몸짓이 돋보이는 ‘몰입도 최강’ 1차 예고편이 공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동시간대 1위인 ‘녹두꽃’ 후속으로 7월 19일부터 첫방송되는 ‘의사요한’은 미스터리한 통증의 원인을 흥미진진하게 찾아가는 통증의학과 의사들의 휴먼 메디컬 드라마다.

최근 드라마는 대본리딩 내용이 알려지면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이번에는 조수원감독이 이끄는 새로운 드라마라는 점을 알리는 1차 티저예고편이 공개되어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는 것.

여기서는 삶과 죽음을 동시에 표현하는 ‘슈뢰딩거의 고양이’의 상자를 연상케하는 큐브가 등장하며 시작된다. 그리고 의사가운을 입은 차요한 역 지성의 실루엣이 비춰지는데, 여기서 그는 “고통스런 삶, 평화로운 죽음, 평화로운 삶, 고통스런 죽음, 그 경계에 선 사람들”이라는 내레이션을 선보였다.

이와 동시에 히포크라테스의 석고상과 수술실에서 사용하는 조명인 무영등이 비춰지더니 이내 누군가가 나비의 날개를 바늘로 찌르는 모습으로 이어졌다. 그러자 바늘에 찔린 나비가 거칠게 날개짓했고, 이때 상반신을 드러낸 지성 또한 거센 몸짓으로 고통을 표현하기에 이르렀다.

특히, 의사 가운을 입은 지성이 정면을 응시하는 모습과 동시에 인체를 스캔하는 파란색 레이저, 그리고 심전도 그래프가 등장하면서 예고편에 대한 집중도를 더욱 높일 수 있었다.

‘의사요한’ 제작진은 “이번 티저예고편을 위해 조수원 감독님과 여러차례 토론을 거쳤고, 덕분에 새로운 드라마임을 드러내는 신선한 예고편을 제작할 수 있었다”라며 “그리고 지성씨도 제작진과 소통하며 깊게 고민한 뒤 이 같은 집중력있는 연기력을 선보였다. 앞으로 본방송이 시작되면 어떤 흡입력 있는 스토리가 전개되면서 눈길을 사로잡을 지 관심있게 지켜봐달라” 라고 소개했다.

한편, ‘의사요한’은 흥행보증수표 조수원감독과 김지운 작가의 ‘청담동 앨리스’에 이은 두 번째 작품이자 2019년 하반기 화제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드라마다. 지성과 이세영, 이규형, 황희, 정민아, 김혜은, 신동미, 엄효섭, 정재성, 오승현, 김영훈, 권화운, 오현중, 손산, 이유미, 전노민, 정인기, 하도권 등이 출연, 7월 19일부터 매주 금,토요일 밤 10시에 시청자들의 안방을 찾아간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