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문일답] 한선화 “‘구해줘2’ 성원 감사, 시청자 응원에 즐겁게 촬영”

입력 2019-06-27 15: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한선화 “‘구해줘2’ 성원 감사, 시청자 응원에 즐겁게 촬영”

배우 한선화가 OCN 수목 오리지널 ‘구해줘2’(극본 서주연 연출 이권 이승훈) 종영소감을 밝혔다.

27일 종영되는 ‘구해줘2’는 궁지에 몰린 마을을 구원한 헛된 믿음, 그 믿음에 대적하는 미친 꼴통의 나 홀로 구원기를 담은 사이비 스릴러다. 한선화는 극 중 민철(엄태구 분)의 첫사랑이자 읍내 카페 고마담(은아) 역으로 분했다. 통통 튀는 캐릭터로 특유의 매력을 발산했다는 평가다. 이에 작품 종영을 앞두고 한선화는 ‘구해줘2’에 대한 마음을 전했다.

다음은 한선화 일문일답이다.


Q. '구해줘2'를 떠나보내게 된 소감

많은 분의 애정과 관심 속에 마무리 지을 수 있어서 뿌듯하고 기분이 좋습니다.


Q. 한선화가 바라본 고마담의 매력은?

고마담은 민철에게 일편단심이었어요. 완벽하지 않은 모습이지만 나름의 방법으로 열심히 민철을 도와주는 모습이 때로는 사랑스럽게 때로는 누구보다 더 진정성 있게 보였던 거 같아요. 그런 모습들이 매력적이었어요.

Q. 고마담은 민철의 어떤 모습에 푹 빠지게 된 거라 생각하는지?

고마담이 본 민철의 매력은 솔직함과 멈춤 없는 행동파 모습이 아니었을까 생각해요. 물론 민철의 모습 중 제일 걱정스러운 부분이기도 했지만, 고마담은 다른 사람들과 다르게 민철의 선과 악 중 선의 모습을 믿고 응원하며 그 모습에 빠지게 된 것 같아요.

Q. 든든하고 사랑스러운 조력자 활약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는데?

많은 분이 고마담을 좋아해 주셨는데, 저 또한 대본에 그려진 고마담 모습에 반해서 반은 팬심으로, 반은 연기하는 연기자로서 고마담을 그려나갔어요. 좋은 역할을 연기할 수 있어서 촬영하는 내내 설렜고 시청자분들의 관심 덕분에 즐겁게 촬영할 수 있었어요.


Q '구해줘2'를 사랑해주신 시청자들에게 한마디

응원해주신 덕분에 한 회 한 회 잘 찍고 이렇게 마무리까지 잘할 수 있었던 거 같아요. 그동안 저희 드라마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