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의 희열2’ 이정은 “‘옥자’서 돼지 소리 연기, 6개월간 연습”

입력 2019-06-29 14: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화의 희열2’ 이정은이 비밀 서약을 쓴 ‘옥자’ 섭외 비하인드를 들려준다.

KBS 2TV ‘대화의 희열2’은 지금 가장 만나고 싶은 단 한 사람을 초대해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는 토크쇼다. 29일 방송으로 시즌2를 마무리하는 ‘대화의 희열’은 마지막 게스트 역시 2019년 가장 핫한 인물이 초대돼 관심을 모은다. 바로 영화 ‘기생충’의 막강 존재감, 배우 이정은과의 대화가 예고된 것이다.

이날 이정은은 뮤지컬 ‘빨래’를 관람하러 온 봉준호와의 첫 인연을 말하며, 그 이후 이어진 ‘옥자’ 캐스팅 비하인드를 들려줬다. 이정은은 ‘옥자에서’ 슈퍼돼지 ‘옥자’의 목소리를 연기했다. 사람이 아닌 돼지, 그것도 내성적인 돼지의 소리를 내야한다고 해서 이정은은 고민이 많았다고.

‘옥자’ 섭외를 받았을 당시 이정은은 “’옥자’라는 여자가 미국에 가는 로드무비인줄 알았다”고 말하며, “비밀 서약을 쓰고, (역할이) 돼지라는 걸 알았다”고 밝혔다. 이어 “(봉준호 감독이) 아무한테도 얘기하지 말라더니…”라고 말하며, 뜻밖의 정체를 공개하게 된 일화를 이야기했다.

슈퍼돼지의 소리를 연기하기 위한 이정은의 노력 역시 비밀스럽게 진행됐다. 이정은은 동물원과 돼지 농장을 찾아다니는 등 6개월간 동물 소리를 마스터했다고. 이에 지인들로부터 “돼지 되게 좋아한다”는 오해 아닌 오해를 받게 된 이정은의 이야기가 현장의 웃음을 빵 터뜨렸다는 전언이다.

이제는 말할 수 있는 이정은의 ‘옥자’ 섭외 과정, ‘마더’-‘옥자’-‘기생충’으로 이어지는 봉준호 감독과의 인연, 그리고 이정은의 배우를 꿈꾸게 된 결정적 계기, 무명배우로 버텨온 삶, 29년간 연기를 하며 배운 점 등. 매 작품 다른 얼굴로 관객을 만나온 배우 이정은의 연기만큼이나, 풍성한 대화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KBS 2TV ‘대화의 희열2’ 마지막을 의미 있게 빛낼, 배우 이정은과의 만남은 29일 밤 10시 45분 방송된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