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컷] ‘기생충’ 관객 사랑에 보답, 봉준호 감독 테스트샷 공개

입력 2019-07-03 09: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Y컷] ‘기생충’ 관객 사랑에 보답, 봉준호 감독 테스트샷 공개

제72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관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비하인드 스틸을 공개했다.

'기생충'은 전원백수인 기택 네 장남 기우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 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되는 두 가족의 걷잡을 수 없는 만남을 그린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 봉준호 감독이 직접 찍은 테스트 촬영 스틸

크랭크인 전인 테스트 촬영 당시, 봉준호 감독이 직접 '기생충'의 주역들의 얼굴을 담아낸 스틸이 공개됐다. 먼저, 전원백수 기택(송강호)네 가족의 두 모녀는 직업도 생활력도 없지만 돈독한 가족애를 자랑하는 그들 만의 모습을 온전히 담아냈다. 글로벌 IT기업의 CEO 박사장 네 가족인 이선균, 조여정, 정지소, 정현준은 서로 다른 장소에 있지만, 실제 가족같은 분위기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마지막으로, 박사장 네 입주 가사도우미 문광 역의 이정은과 그의 남편 근세 역의 박명훈은 서로의 볼을 맞댄 모습으로 '기생충'내 가장 금슬이 좋은 부부다운 모습을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햇볕이 내리쬐는 창가 아래 다정하게 앉아있는 모습은 영화를 본 관객들에게는 남다른 의미를 더하고 영화를 보지 않는 이들에게는 궁금증을 자아낸다.

◆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 최고의 호흡

배우들의 화기애애한 호흡을 포착한 비하인드 스틸은 현장의 훈훈한 분위기를 고스란히 담아내 이목을 집중시킨다. 완벽한 연기 앙상블을 선보였던 배우들이 자신들이 한 연기를 보며 환한 미소를 짓고 있는 모습은 현장의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실제 친남매 호흡을 방불케하는 장난스러운 표정과 포즈를 하고 있는 최우식과 박소담의 모습은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배우들뿐만 아니라 제작진까지 함께 최고의 호흡을 선보였을 것을 짐작케 한다.

'기생충'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