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유재환 32kg 감량 소감…다이어터에 희망 “할 수 있어요”(종합)

입력 2019-08-26 15: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유재환 32kg 감량 소감…다이어터에 희망 “할 수 있어요”

가수 겸 작곡가 유재환이 다이어트로 확 달라진 이미지를 공개한 가운데 대중들의 관심이 뜨겁다.

26일 유재환이 104kg에서 72kg까지 총 32kg 감량에 성공했다는 소식과 함께 사진이 공개되면서 온라인을 들썩였다.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이하 실검) 1위부터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것. 그도 그럴 것이 다이어트와 함께 드러난 얼굴 윤곽이 예전 유재환의 모습과는 사뭇 달라 더욱 눈길을 끌었다.
이에 유재환은 직접 소감을 전했다. 실검 1위에 너무 감사한다면서 “‘복면가왕’을 2번이나 했었는데 그 희열을 잊을 수가 없더라. 그래서 ‘비만으로 가려진 리얼 몸 가면을 벗어 던지게 하자’라고 다짐한 게 4개월 전이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이제 당당히 말할 수 있다. 엄청 대단하진 않지만 여러분들도 친구들도 할 수 있다. 이겨낼 수 있다. 진짜 다 할 수 있다. 살이 너무 쪄서 아무도 못 만난 것 같다. 자격지심이 너무 심하고 공황도 오고 그랬다”면서 “다이어트는 몸이 습관화되는 게 의외로 빠르다. 이건 나중에 또 설명하겠다. 이렇게 관심 가져주셔서 진짜 감사하다. ‘새로운 음악인’으로 다시 태어나겠다”고 전했다.

유재환의 다이어트 관련 화제는 지난 6월부터 시작됐다. 다이어트 최초 공개 당시 유재환은 104kg에서 88kg으로 진입하면서 몸이 한층 가벼워진 것에 대해 “건강해져서 너무 행복하다. 어머니께서 너무 좋아하셔서 행복하다. 엄마 미안하고 고마워. 분명 예쁜 아들로 낳아줬을텐데 내가 너무 막 써먹었다. 사랑해. 여러분 다이어트가 효도가 될 수도 있다”고 전한 바 있다.

그러면서 “이 속도라면 8-9월 즈음엔 70kg이 되어 있을 것. 응원 너무 감사하다.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리고 유재환은 그 약속을 정말 지켜냈고, 대한민국 수많은 다이어터들에게 희망을 안기게 됐다.


한편 유재환은 허리디스크와 통풍으로 심한 운동을 할 수 없었고, 심한 과민성 대장증후군에 폭식도 잦아 식욕 억제하는 약은 부담스러운 상태였다. 이런 유재환이 체중 감량을 할 수 있었던 비결은 체계적인 관리였다고. 이에 대해 유재환은 “과식과 폭식이 심해 걱정이 많았다. 그런데 이렇게 3끼 먹으면서 살 빼는 방법이 있었다니, 정말 몰랐다. 바쁜 환경에서도 실천할 수 있는 쉽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니 즐겁기까지 하다”고 설명했다.

● 다음은 유재환 32kg 감량 심경 고백 전문

(실검1위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복면가왕을 2번이나 했었는데 그 희열을 잊을수가없더라구요!!!!
그래서 '그래! 내자신이 비만으로 가려진 리얼 몸가면을 벗어던지게하자' 라고 다짐한게
벌써 4개전이네요...
자 이제는 당당히 말할수있어요 "음악인유재환님 가면이랑 살로된 전신 망토까지 다 벗고 공개해주세요~~~~~"
갑니다! !!!! 갑니다 !! 자!!!!!
물론 어우엄~청 대단하진않지만 그래도 여러분들도 친구들도 할수있어요 다 이겨낼수있어요 지짜 다 할수있아요. 최고로 살쪘을땜 살이 넘 쪄서 아무도못만닌거같아요 자격지심이 너무심하고공황오고 그래서... 다이어트는몸이 습관화되는게 의외로 빨라요 그것에대해서는 나중에 잠시 또 설명드릴게요!! 이렇게 관심가져주셔서 진짜 감사합니다 '음악인' '새로운 음악인'으로 다시태어날거에요 본적있었지만 본적없는 새로운 음악인이요!!!!^^♡

● 다음은 지난 6월 유재환 체중감량 심경 전문

104kg -> 88kg. 진짜 오랜만에 80키로대 진입했는데 아 몸이가볍네요!!!! 건강해져서 너무 행복한데, 어머니께서 너무 좋아하셔서 행복해요. 엄마 미안하고고마워 .. 분명 예쁜아들 낳아줬을텐데 내가 너무 막써먹었어요 사랑해!! 엄마도 어서 빨리 건강찾아줘요!!♡ 여러분 다이어트가 효도가 될수도 있더라구요. 수많은다이어터화이팅!!! 지금 이속도라면 8-9월즈음엔 70kg이 되어있을거에요. 응원너무 감사해요... 기대에 부응할게요 정말 모든분들 진심으로 온맘다해 감사해요... 아침부터 수많은응원에 너무감동받아요.. 오늘 아침은 따뜻한사람만 넘쳐나는 세상이에요. #진짜 #유재환 저 사진은 #어플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