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 1] 휴스턴 선발 명단 발표… 최강 타선+게릿 콜

입력 2019-10-23 05: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게릿 콜.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압도적인 전력으로 2년 만의 월드시리즈 우승을 노리는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최강의 1차전 선발 출전 명단을 발표했다.

휴스턴은 23일(한국시각)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 위치한 미닛 메이드 파크에서 워싱턴 내셔널스와 2019 월드시리즈 1차전을 가진다.

이날 워싱턴은 테이블 세터에 중견수 조지 스프링어-2루수 호세 알투베를 배치했다. 중심 타선은 좌익수 마이클 브랜틀리-3루수 알렉스 브레그먼-1루수 유리 구리엘.

이어 하위 타선에는 유격수 카를로스 코레아-지명타자 요단 알바레스-포수 마틴 말도나도-우익수 조쉬 레딕. 선발 투수는 게릿 콜.

이는 현재 휴스턴이 가동할 수 있는 최고의 선발 명단. 휴스턴은 이 선발 출전 명단을 바탕으로 이번 시즌 메이저리그 전체 승률 1위를 기록했다.

선발 투수로 나서는 콜은 충분한 휴식을 취했다. 이번 포스트시즌 평균자책점은 무려 0.40이다. 워싱턴 타선이 공략하기 쉽지 않을 전망이다.

휴스턴 선발 출전 명단 중 맥스 슈어저에 강한 모습을 보이는 타자로는 브랜틀리와 레딕이 있다. 브랜틀리는 타율 0.341와 OPS 1.004를 기록 중이다.

또 브랜틀리는 슈어저를 상대로 홈런 1개를 기록했다. 이 밖에는 레딕이 타율 0.455로 강점을 보였으나 표본은 적다. 말도나도가 슈어저에게 홈런 1개를 때렸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