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지코, ‘벌룬’ MV 공개…위로+공감 담은 애니 감성

입력 2019-11-01 10: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컴백’ 지코, ‘벌룬’ MV 공개…위로+공감 담은 애니 감성

프로듀서 겸 아티스트 지코(ZICO)가 정규앨범 수록곡 '벌룬(Balloon)'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코는 오늘(1일) 0시,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정규앨범 'THINKING' Part.2의 수록곡 '벌룬(Balloon)' 뮤직비디오를 게재하며, 컴백 분위기를 달궜다.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아등바등 살아가는 20대 청춘 지코의 캐릭터를 이용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했다. 무기력한 삶이지만 좀 더 높게 올라서기 위해 고군분투 중인 지코의 이야기가 공감을 자아내며 긴 여운을 남긴다.

특히, 주변의 난관을 딛고 높은 곳에 올랐지만 그 속에서도 채워지지 않는 공허함으로 결국 현실에 순응하는 모습이 쓸쓸함을 더한다.

수록곡 '벌룬(Balloon)'은 그저 인정받기 위해, 높게 올라 서기 위해 스스로를 과장해가며 살아가는 '나'를 풍선에 빗대어 표현한 곡이다.

나일론 기타와 노이즈 이펙트가 균형 있게 매치된 lofi 한 트랙 위에 무심히 들려오는 지코의 낮은 음성이 먹먹함을 자아낸다.

지코는 8일 정규앨범 'THINKING' Part.2 발매를 앞두고 있다. 앞서 Part.1 때 '사람' '천둥벌거숭이' '극' 뮤직비디오 3편을 순차적으로 공개한 데 이어 Part.2에서도 수록곡 '벌룬(Balloon)' 뮤직비디오 선공개를 결정하며,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더욱이 지코는 데뷔 8년 만의 첫 정규앨범인 만큼 타이틀곡은 물론 수록곡의 뮤직비디오까지 공개하며, 오랜 시간 '지코'를 기다려온 팬들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드러냈다.

지코의 정규앨범 'THINKING' Part.2는 오랜 생각 끝에 지코 본인이 경험하고 느낀 것들을 오롯이 담아낸 앨범으로, 한층 성숙하고 진솔한 지코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지코는 8일 오후 6시 첫 정규앨범 'THINKING' Part.2를 공개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