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봄, 웹툰 ‘신령’ OST ‘바람결에’ 발표…가비 테마곡 감성자극

입력 2019-11-18 15: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젠봄, 웹툰 ‘신령’ OST ‘바람결에’ 발표…가비 테마곡 감성자극
‘감성 뮤지션’ 이젠봄이 웹툰 ‘신령’의 OST ‘바람결에’를 18일 정오 발표했다.

매주 연달아 반전 스토리로 화제가 되었던 웹툰 ‘신령’은 2015년도 완결 이후에도 팬들의 끊임없는 관심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신령’의 이혜 작가는 2017년 연재를 시작으로 2019년 5월에 완결되어 드라마화가 결정된 웹툰 ‘오늘도 사랑스럽개’로 독자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신령’은 신이라 불리는 방울. 그 방울의 선택을 받은 약소국의 어린왕 홍령과 방울의 비밀을 둘러싼 과거와 현재 이야기를 다룬 동양 판타지 장르물로 인기를 얻고 있다.

OST는 등장인물 중 가비의 테마 음악으로 웹툰에서는 다 보여주지 못한 더 많은 스토리를 내재하고 있는 인물로 ‘신령’의 새로운 감동을 기대하는 작곡가의 음악적 접근을 통해 감성 깃든 테마음악이 만들어졌다.

‘바람결에 스쳐 가는 너의 향기에 / 가슴 깊이 파고들어 이 맘을 대신할까 …… 이내 사랑할 순 없나요 맘이 아려와 / 두 눈 감아 하늘만 가려도 / 이 시간이 멈춰진 듯’이라는 가사의 흐름처럼 지고지순한 사랑의 깊이를 전하는 곡이다.

작곡가 미우가 노랫말과 편곡을 아우른 가운데 김정연이 편곡에 참여한 ‘바람결에’는 이젠봄의 절제하듯 애잔한 감성의 보이스를 통해 감미로운 느낌을 잘 살렸다.

이젠봄은 웹툰 ‘오늘도 사랑스럽개’ OST ‘아니었나봐’ 이후 ‘신령’의 OST를 통해 웹툰 독자들의 감성을 일께웠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사진|더하기미디어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