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투4’ 윤도현, 北에서 김정일 이름 불렀던 사연 ‘아찔’

입력 2019-11-21 09: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해투4’ 윤도현, 北에서 김정일 이름 불렀던 사연 ‘아찔’

윤도현이 연륜 있는 토크로 '해피투게더4'를 뒤집어 놓는다.

11월 21일 방송되는 KBS 2TV '해피투게더4'(이하 '해투4')는 '어쩌다 발견한 러브레터' 특집으로 시청자를 찾아온다. 이날 방송에는 권인하, 윤도현, JK 김동욱, 광희, 이석훈, 송하예가 출연해 재치 있는 입담으로 이들의 음악 인생을 펼칠 예정이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는 데뷔 25주년을 맞은 국민밴드 YB의 보컬 윤도현이 흥미진진한 에피소드를 풀어놨다. 오랜 세월 활동한 것답게 그는 음악과 예능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다양한 인물들과 만나왔다. '해투4' MC 유재석 또한 윤도현을 자신의 친구라고 소개하며 눈길을 끌었다.

그러나 두 사람은 동갑이지만 어색한 사이라고. 서로 알게 된 지는 오래됐지만, 아직까지 상호 존댓말을 쓴다는 것. 이에 윤도현과 유재석은 이날 녹화 현장에서 상호 관계에 대한 고찰에 들어갔다는 전언. 두 사람이 고찰 끝에 어떤 결론을 맺었을지 궁금해진다.

이어 윤도현은 화제가 됐던 대세 크리에이터 펭수와의 만남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방송 내레이션을 위해 펭수를 만났던 그는 "10살 펭수가 내 노래를 모두 알더라"고 펭수의 음악 취향을 말하며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와 함께 펭수에게서 들은 잊지 못할 한마디를 밝혀 현장을 빵빵 터뜨렸다는 후문이다.

뿐만 아니라 보통 사람들에게는 평생 한 번 가기도 힘든 평양을 벌써 두 번이나 다녀온 윤도현의 북한 이야기가 모두를 놀라게 했다. 그의 이야기가 다름 아닌 엄청난 실수에 관한 것이었기 때문. 평양 만찬 중 김정일의 이름을 '정일아~'하고 불렀다는 그의 사연이 현장을 발칵 뒤집었다고 해 '해투4' 본 방송을 더욱 기다려지게 만든다.

한편 최고의 스타들과 함께하는 마법 같은 목요일 밤 KBS 2TV ‘해피투게더4’는 오늘(21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