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버, 21일 정오 앨범 ‘X‘ Part3 ‘Curiosity’ 전세계 동시 발매 [공식입장]

입력 2019-11-21 11: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에프엑스의 멤버였던 엠버(Amber Liu)가 한국시간 21일 정오(한국시간)에 앨범 ’X’ Part3 ‘Curiosity’를 전세계 동시 발매한다.

엠버는 9월 20일 발매한 앨범 ’X’ Part1을 시작으로 Part6까지 한달에 1곡씩 전세계 동시 발매 할 계획이며 이번 ‘Curiosity’는 앨범 ’X’의 타이틀 곡이기도 하다.

‘Curiosity’는 가벼운 일렉트로닉 댄스 장르이며 관심있는 이성에 대한 호기심을 표현한 가사와 멜로디가 돋보이며 특히 도입부의 후크(Hook) 멜로디가 매력적이다. 우연히 처음 만난 이성에 대한 호기심이 그에 대한 관심으로 번지는 사랑이 시작되기 전의 기분 좋은 느낌을 가벼운 댄스버전으로 잘 표현한 곡이다.

그동안 엠버는 미국 현지에서 ‘X’ 앨범에 대부분의 파트에 참여하여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인정을 받고 있으며 내년 1월부터는 미국 24개 도시에서 투어 활동을 할 계획이다.

엠버는 ‘Curiosity’를 중국 팬들을 위해 중국어 버전으로도 녹음하여 동시 발매 한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