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12월 9일 새 앨범 '클레 : 레반터' 발표! 역대급 트레일러 영상 공개

입력 2019-11-28 08: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12월 9일 새 앨범을 발표하고 전격 컴백한다.

28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새 미니 앨범 'Clé : LEVANTER'(클레 : 레반터)의 트레일러 영상을 게재하고 본격 컴백 카운트다운을 시작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엘리베이터, 터널 등 서로 다른 시공간에 존재함에도 운명처럼 서로를 느끼고 끌어당기는 모습으로 극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고통스러워하며 탈출하려는 승민과 눈물짓는 아이엔, 엘리베이터의 갑작스러운 추락에 울부짖는 방찬 등 멤버들의 연기는 마치 한 편의 영화 같은 느낌을 자아냈다.

나침반, 문, 열쇠 등 'Clé' 시리즈를 떠오르게 하는 오브제와 긴장감 넘치는 전개가 만나 역대급 티저를 완성했다.

흩어져 있던 멤버들이 한 공간에 모인 뒤 등장하는 새로운 문. 그곳을 함께 응시하는 여덟 멤버의 시선은 신보 콘셉트에 대한 궁금증을 키웠다.

새 앨범 'Clé : LEVANTER'에는 지난 10월 9일 발매한 디지털 싱글 'Double Knot'(더블 낫)과 11월 14일 뮤직비디오로 선공개한 'Astronaut'(애스트로넛) 등이 수록될 예정이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23~24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Stray Kids World Tour 'District 9 : Unlock' in SEOUL'(스트레이 키즈 월드 투어 '디스트릭트 9 : 언락' 인 서울)을 성료하고 월드투어에 돌입한다.

여덟 멤버는 데뷔 후 첫 단독 콘서트로 의미를 더하는 이번 공연을 위해 신곡을 세 개나 창작해 유닛 무대를 꾸미는 등 열정을 불태웠다.

본 공연은 예매 시작과 동시에 전석 매진을 기록한데 이어 MTV(엠티비), Billboard(빌보드) 등 외신 매체의 뜨거운 취재 열기가 더해져 '차세대 K팝 대표 그룹'다운 탄탄한 인기를 입증했다.

(사진제공: Stray Kids "Clé : LEVANTER" Trailer 영상 화면 캡처)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