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아이유 ‘Love poem’, 가온 주간 4관왕

입력 2019-11-28 09: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아이유. 사진제공|카카오M

[DA:차트] 아이유 ‘Love poem’, 가온 주간 4관왕

가수 아이유 (IU)가 47주차 가온차트에서 4관왕을 했다.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47주차(2019.11.17~2019.11.23) 가온차트에서 아이유 (IU)의 새앨범 ‘Love poem’이 앨범차트 1위, 타이틀곡 ‘Blueming’은 디지털차트, 다운로드차트, 스트리밍차트 1위에 랭크되어 4관왕을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또 아이유 (IU)의 ‘Love poem’ 앨범은 지난 월요일 공개된 가온 주간 소매점 앨범차트 1위에 랭크된 바 있다.

앨범차트 1위를 차지한 아이유 (IU)의 ‘Love poem’은 아이유 (IU)가 발매한 앨범 중 가장 높은 첫 주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첫 주 앨범 판매량 10만장을 넘긴 여성 솔로 아티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소셜차트2.0’에서는 방탄소년단이 21주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한 주 동안 방탄소년단 V LIVE 채널에서 ‘BTS Live : 오랜만이에요’ 콘텐츠가 큰 인기를 얻었으며, 마이셀럽스의 빅데이터 결과로 ‘톱스타인’, ’신중한’ 등의 매력키워드를 꼽았다.

소셜차트2.0 2위는 마마무가 차지했으며, 마마무의 V LIVE 채널에서 ‘'IDOL RADIO' ep#415. 힙퀸 (스페셜 DJ 마마무 문별 & 솔라 with 마마무)’가 한 주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다. 마이셀럽스의 빅데이터 결과는 ‘당당한’, ’화끈한’과 관련된 키워드가 많았다.

소셜차트 2.0은 브이라이브(VLIVE)·뮤빗(Mubeat)·SMR·마이셀럽스(Mycelebs) 데이터를 바탕으로 집계하는 아티스트 기준 차트다.

아이유 (IU) ‘Love poem’ 수록곡 외 47주차 디지털차트에 랭크된 신곡은 73위 Idina Menzel, AURORA ‘Into the Unknown - Frozen 2 (겨울왕국 2 OST)’, 94위 염따, 딥플로우, 팔로알토 (Paloalto), The Quiett, 사이먼 도미닉 ‘Forever 84’ 등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