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스포츠동아 광고대상] 세상 잇는 ‘융합플랫폼’…5G 방향성 각인

입력 2019-11-29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대상

● SK텔레콤|SKT 5GX 리더십

올해 대한민국은 세계 최초로 5G를 상용화했습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영역이 5G 중심의 거대한 변화를 시작했습니다. SK텔레콤은 세계 최초 5G 상용화를 이끄는 과정에서, 기술적인 네트워크의 진보를 넘어서, 다양한 영역의 융합과 발전을 통해 고객의 모든 생활을 바꾸는 초시대적 변화를 추구해왔습니다. 네트워크나 기술, 스마트폰에 국한된 것이 아닌 세상의 모든 영역과 융합되는 5G를 준비해왔기에, SK텔레콤의 5G는 세상의 모든 영역을 바꾼다는 것을 이야기하고 싶었습니다.

이러한 배경 하에 제작된 ‘SKT 5GX 리더십편’에는 SK텔레콤이 바라보는 5G의 방향성이 담겨 있습니다. 5G 브랜드인 ‘SKT 5GX’의 ‘X’에 콜라보레이션 의미를 담아 표현함으로써 SK텔레콤의 5G가 모든 영역을 포괄하고 가치를 더하는 융합 플랫폼이 될 것임을 말하고자 했습니다. 이것은 사람과 사람 사이, 사람과 가상 세계 사이의 연결을 넘어, 세상의 모든 것을 연결해 더 큰 행복을 주고자 하는 ICT 리딩 컴퍼니 SK텔레콤의 방향성이기도 합니다.

윤용철 센터장.


4월 세계 최초 5G 런칭을 시작으로, SK텔레콤은 미디어부터 보안, 커머스, AR·VR, 모빌리티 그리고 AI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영역의 5G 기반 진일보를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MS, AWS 등 글로벌 플레이어들과의 연합은 물론, 전국 10개 핵심상권과 5G 롤 파크, AR 동물원 등 ‘5G클러스터’를 선정해 그 지역에서만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5G 서비스와 혜택을 선보였습니다. SK텔레콤은 전에 없던 새로운 시도를 통해 초시대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고객과 사회의 행복을 위해, 생활 속 모든 영역에 변화를 이끌어내고자 하는 SK텔레콤의 노력은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끝으로 SK텔레콤에 수상의 영광을 주신 스포츠동아 관계자 여러분과 광고대상 심사위원 그리고 독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