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문’ 100만 돌파…최민식·한석규, 환한 미소 인증샷 [공식]

입력 2020-01-01 08: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천문’ 100만 돌파…최민식·한석규, 환한 미소 인증샷 [공식]

영화 '천문: 하늘에 묻는다'가 1월 1일(수) 오전 누적 관객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영화 '천문: 하늘에 묻는다'는 조선의 하늘과 시간을 만들고자 했던 세종(한석규)과 장영실(최민식)의 숨겨진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천문: 하늘에 묻는다'는 1월 1일(수) 오전 누적 관객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백두산' '시동' '캣츠' 등 화제작이 쏟아지는 연말 극장가 대전 속에서 이뤄낸 것으로, '천문: 하늘에 묻는다'를 향한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한다.

'천문: 하늘에 묻는다'의 주역 최민식, 한석규 그리고 허진호 감독은 영화를 향한 관객들의 호응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100만 돌파 기념 인증샷을 공개했다. 나란히 앉은 이들은 ‘100’ 모양의 초가 꽂힌 케이크를 들고 관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있다. 환한 웃음의 이들은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대한민국 최고의 레전드 배우들인 최민식과 한석규의 20년 만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천문: 하늘에 묻는다'는 그동안 깊이 있게 다뤄진 적 없었던 조선의 두 천재, 세종과 장영실의 관계를 심도 있게 그려낸다. 뿐만 아니라 세종 24년에 일어난 ‘안여 사건’ (임금이 타는 가마 안여(安與)가 부서지는 사건) 이후 조선 최고의 천재 과학자 장영실이 모든 역사적 기록에서 사라진 이유에 대해 실제 역사를 바탕으로 영화적 상상력을 결합해 만든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극의 재미를 더하며 전 세대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천문: 하늘에 묻는다'는 실관람객들을 중심으로 온 가족이 보기 좋은 웰메이드 사극 영화라는 입소문이 퍼지고 있어, 연초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극장가에 몰리는 시기에 개봉 2주차를 맞은 '천문: 하늘에 묻는다' 흥행 성적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이처럼 남녀노소 전세대 관객들의 지지와 함께 100만 관객을 돌파한 '천문: 하늘에 묻는다'는 절찬 상영 중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