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꿈의 직장 프로젝트’ … 복지·포상제도

입력 2020-01-02 20: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에듀윌

직원 위한 ‘힐링큐브’ 운영
10·15·20·25년 근속자엔
한 달 휴가에 100만원 지급

에듀윌은 임직원의 건강을 위해 전문 안마사 헬스키퍼가 상주하는 ‘힐링큐브’를 운영하고 있다. 힐링큐브는 임직원 네이밍 공모를 통해 선정했다. 하루 최대 32명씩 이용할 수 있으며, 에듀윌의 임직원들은 업무 시간 내 1회당 30분씩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에듀윌은 힐링큐브에 추가적으로 여직원 수면실과 수유실을 마련해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여성 전용 휴게실 ‘쉼’의 규모를 대폭 늘렸다.

에듀윌은 회사의 지속 성장에 헌신한 장기근속자를 위한 포상제도를 마련하고 시상식을 개최한다. 5년 근속자에게 2주의 포상휴가 및 50만원의 휴가비를 지급하며 10년, 15년, 20년, 25년 근속자에게는 한 달의 포상휴가와 100만원에 달하는 포상 휴가비를 준다.

에듀윌은 임직원의 전문 역량 확대를 위한 다양한 사내 시상제도를 운영한다. 밝은 미소와 배려로 사기를 북돋는 직원을 위한 ‘스마일상’, 남다른 패기와 열정이 돋보이는 직원을 위한 ‘열정상’, 업무 추진 실적이 우수한 직원을 위한 ‘우수사원상’ 등을 매달 시상하고 호텔 뷔페급의 우수사원 오찬과 시상금을 제공한다.

사진제공|에듀윌


이외에도 매년 수시로 ‘가족공로상’, ‘우수팀장’, ‘우수팀’을 선정하고 있는데 가족공로상의 경우 회사에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도와준 임직원 및 가족에게 감사의 의미로 해외여행을 떠날 수 있는 상금과 포상 휴가를 지원한다.

임직원의 건강증진을 위한 복지도 눈에 띈다. 2019년 5월에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던 A형 간염의 예방을 위해 임직원 단체 예방접종을 진행했으며 에듀윌은 1인당 19만 원에 해당하는 접종비 전액을 지원했다. 임직원 500여 명의 접종에 소요된 비용은 억대에 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금연을 희망하는 임직원을 위해 사내 금연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금연 서약서를 작성하고 에듀윌 금연클리닉에 참가한 사람을 대상으로 월 1회 금연 정기교육을 6개월 간 실시하며 금연에 성공한 임직원에게는 금연 성공수당을 지급하고 시상한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