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투데이] 에이티즈, 오늘(6일) 컴백…‘트레져’ 시리즈 마무리

입력 2020-01-06 10: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제공 : KQ엔터테인먼트]

[DA:투데이] 에이티즈, 오늘(6일) 컴백…‘트레져’ 시리즈 마무리

그룹 ATEEZ(에이티즈)가 ‘TREASURE’(트레져) 시리즈의 여정을 에필로그 앨범으로 마무리한다.

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ATEEZ의 미니앨범 ‘TREASURE EPILOGUE : Action To Answer’(트레져 에필로그 : 액션 투 앤서)가 공개된다.

타이틀로 선정된 ‘Answer’는 EDM(이디엠)과 힙합의 절묘한 조화로 이루어진 곡이다. ATEEZ 특유의 에스닉한 분위기가 더해졌으며, 후반부 급변하며 몰아치는 사운드는 ‘Treasure’를 찾아 숨차게 달려온 멤버들의 모습을 떠올리게 만든다.

이 외에도 리더 김홍중이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한 ‘지평선’과 ATEEZ의 공식 팬덤인 에이티니(ATINY)를 위한 팬송 ‘Star 1117’(스타 1117), 강렬한 후렴구의 비트가 인상적인 힙합곡 ‘Precious’(프레셔스), ‘Outro : Long Journey’(아웃트로 : 롱 저니)까지 담긴다.

이번 미니앨범을 통해 ATEEZ는 지난 여정을 돌아보며 전례 없는 ‘콘셉트 장인’의 한층 깊고 성숙해진 면모를 대중 앞에 선보일 예정이다.

앞서 ATEEZ는 독창적인 콘셉트와 스토리텔링이 돋보이는 4장의 ‘TREASURE’ 시리즈 앨범을 발매, 국내외 팬들을 사로잡으며 전 세계를 배경으로 눈부신 성장을 자랑한 바 있다.

‘TREASURE’ 시리즈를 마무리하며 또 다른 스토리로 돌아올 ATEEZ는 ‘Answer’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