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9 로운 “개인 활동→그룹 알려 기뻐, 지치지 않은 멤버들 고마워”

입력 2020-01-07 14: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F9 로운 “개인 활동→그룹 알려 기뻐, 지치지 않은 멤버들 고마워”

SF9 로운이 신인상 수상 소감을 밝혔다.

로운은 7일 오후 2시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진행된 첫 번째 정규 앨범 ‘퍼스트 컬렉션’(FIRST COLLECTION)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SKY캐슬’ 이후 찬희에 대한 관심이 SF9의 관심으로 이어져서 함께 뿌듯하고 기뻤다”고 말했다.

지난해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로 찬희만큼 ‘연기돌’로 왕성한 활동을 펼친 로운. 그는 연말 2019 MBC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했다. 그는 “내가 잘 될거라는 기대보다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으로 시작했다. 그런 마음이 잘 통해서 SF9으로도 관심이 많아져서 뿌듯하다”며 “6개월 동안 지켜봐준 멤버들에게도 고맙다. 이번 앨범이 우리 그룹에게 좋은 기회인 만큼 열심히 준비하고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준비했다”고 말했다.

로운은 못다 전한 신인상 수상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그는 “수상과 관련해 언지를 해주는 줄 알았는데 진짜 알려주지 않으시더라”면서 “다른 친구가 받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이재욱과 함께 받아서 기분 좋았다”고 털어놨다. 로운은 “당시 너무 긴장해서 멤버들과 가족들과 스태프들과 회사분들을 말하지 못했다. 지치지 않는 멤버들에게 고맙다. 때로는 성적에 대한 부담감에 지치지 않을까 싶기도 했는데 그러지 않고 열심히 해나가고 있어서 고맙다. 좋은 기회를 주시는 회사에게도 감사하다”고 전했다.

SF9의 첫 정규 앨범 ‘퍼스트 컬렉션’은 그룹의 음악적 성취를 집약하고 비전을 제시할 트랙들로 가득 채워졌다. 전곡에 멤버들이 참여한 것이 특징이다. SF9의 세계관과 그들의 성장의 역사를 담은 ‘퍼스트 컬렉션’은 7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