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는 연령에 상관없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부동산을 개업하거나 관련 분야 취업과 부동산 재테크 수단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합격하게 된다면 평생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에 대한 관심이 전 연령대에서 고루 높아지고 있다.
공인중개사 시험 과목의 방대한 학습량 때문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수험생들이 있지만 실질적으로 공인중개사 시험은 고득점으로 합격할 필요가 없는 시험이다. 절대평가로 진행되는 공인중개사 시험은 각 과목 40점, 평균 60점만 넘으면 합격이다. 40문제 중 24문제만 맞히면 되기 때문에 출제 포인트만 제대로 짚어 효율적으로 공부한다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핵심을 명확히 짚고 합격에 최적화된 학습 전략을 세울 수 있는 교육 기관을 선택하는 것이다. 하지만 수험생들이 각 교육기관의 사정을 속속들이 파악하기는 어렵다. 그렇다면 좋은 교육기관을 선택하는 팁은 없을까.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합격자 수’를 확인할 것을 추천했다. 합격자 수가 선택의 기준으로 중요한 이유는 많은 합격자를 가진 교육기관일수록 다양한 합격 사례와 빅데이터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공인중개사는 인맥과 정보가 중요한 직업인만큼 사후관리 여부도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한다.
[스포츠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