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박스] ‘닥터 두리틀’ 개봉 첫날 1위…20일만에 ‘백두산’ 제쳐

입력 2020-01-09 08: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20년 경자년을 여는 첫번째 판타지 어드벤처 ‘닥터 두리틀’이 영진위통합전산망 기준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정상에 등극했다. 20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였던 영화 ‘백두산’을 제치고 2020년 개봉작 중 처음으로 박스오피스 정상에 오르는 기염을 토한 것. 더불어 경쟁작 SF블록버스터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도 가뿐하게 제친 ‘닥터 두리틀’은 기분 좋은 오프닝을 터트렸다. 외화로선 ‘겨울왕국 2’ 이후 무려 21일 만에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른 ‘닥터 두리틀’은 그야말로 1월 박스오피스의 화제성을 불러일으킬 만한 반가운 소식을 전한다.

전세계에서 대한민국에서 최초 개봉한 ‘닥터 두리틀’은 흥행의 바로미터인 대한민국에서 행복한 스타트로 전세계 흥행 예측에도 청신호를 켰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컴백과 함께 애니멀 어벤져스의 대활약, 동물과 소통하는 따뜻한 기운을 모두 담은 판타지 어드벤처 ‘닥터 두리틀’은 박스오피스 정상 고지와 함께 흥행 순항을 예고하며 2020년 새로운 흥행 강자로 우뚝 설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개봉 이후 언론과 관객들의 고른 호평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 대한민국 및 전세계에서도 단숨에 필수 관람 화제작으로 등극했다.

영화 ‘닥터 두리틀’은 동물과 대화할 수 있는 마법 같은 특별한 능력을 가진 두리틀(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이 왕국을 구하기 위해 동물들과 함께 놀라운 모험을 떠나는 2020년 첫 번째 판타지 어드벤처. 2020년을 기분 좋게 연 박스오피스 최강자 ‘닥터 두리틀’은 절찬상영중이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