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FC안양, 인천에서 미드필더 이정빈 완전 영입

입력 2020-01-09 09: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2 FC안양(구단주 최대호 안양시장)이 인천 유나이티드 미드필더 이정빈을 완전 영입했다.

인천의 유스시스템을 거친 이정빈은 인천 U-18팀 대건고에서 활약하며 고교 최정상급 기량을 지녔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이후 인천대에 진학한 그는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에 출전해 대한민국의 준우승을 이끌었고, 인천대의 U리그 창단 첫 권역 우승도 이끌어냈다. 이후 2017년 인천 유나이티드에서 프로로 데뷔한 그는 지난해 안양에 임대로 합류했다.

임대로 안양에 합류한 이정빈은 뛰어난 존재감을 보여주며 안양의 창단 최초 플레이오프 진출에 큰 보탬이 됐다. 특히 그는 미드필더 지역에서의 뛰어난 볼 배급력과 창의적인 플레이 등으로 안양 김형열 감독의 공격적인 전술을 이끌었다. 안양 소속으로 후반기에만 22경기에 나선 그는 4골과 2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이정빈은 “이제는 정말 안양의 선수로 인사드리게 됐다. 지난해 여름에 팀에 합류하면서 환상적인 서포터즈 분들의 응원이 정말 인상적이었다. 홈이든 원정이든 아낌없는 응원에 감동을 정말 많이 받았다”라며 “올 시즌도 우리 선수들을 믿어주시고 응원을 해주신다면 운동장에서만큼은 선수들이 팬들에게 감동을 드리겠다. 하루 빨리 팬 분들께 경기장에서 인사드릴 날을 기대하고 있겠다”라고 안양에 합류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FC안양은 지난 6일(월)부터 경상남도 창원에서 2020 시즌을 위한 1차 전지훈련을 진행 중이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