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신곡] 옹성우 “‘위빌롱’ 따뜻+청량 자작곡, 힐링송되길 바라”

입력 2020-01-09 18: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신곡] 옹성우 “‘위빌롱’ 따뜻+청량 자작곡, 힐링송되길 바라”

가수 겸 배우 옹성우가 오늘(9일) 저녁 6시 첫 디지털 싱글 'WE BELONG'(위 빌롱)을 발표했다.

신곡 'WE BELONG'은 ‘우리는 서로에게 속해 있다’는 뜻으로 옹성우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자작곡이다. 무슨 일이 있어도 함께하자는 이야기를 ‘별자리’, ‘우주’ 등에 빗대었다. 어쿠스틱 기타와 옹성우의 목소리가 어우러져 편안하게 들을 수 있으며 청춘에게 전하는 위로를 산뜻하고 따뜻하게 노래헀다.

옹성우는 함께 공개한 뮤직비디오에도 직접 출연했다. 캐주얼룩부터 정장까지 다채로운 패션과 분위기를 소화하며 보는 재미를 더했고, 노래 가사에서 착안한 우주 이미지들이 인상적이다.


옹성우는 앨범을 발표하면서 "청춘의 한 가운데 스물다섯 끝자락에서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나의 걱정과 고마움이 담겨있다"며 "나 또한 불안했고 '아직 미래를 모르지만, 누군가와 함께 있으면 괜찮을 것이다‘라는 내 마음 속 위로와 같은 곡"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 해를 시작하는 2020년의 1월, 따뜻하면서도 청량한 이 곡이 많은 이들에게 위로가 되었으면 한다"고 바람을 덧붙였다.


신곡 'WE BELONG'의 무대는 오는 11일 옹성우의 국내 첫 단독 팬미팅에서 공개되고, 옹성우는 오는 2월 JTBC 새 예능프로그램 ‘트래블러-아르헨티나’를 통해 시청자를 만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