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이란] ‘이동준 2경기 연속골’ 한국, 이란에 1-0 리드

입력 2020-01-12 19: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U-23 남자대표팀이 이란을 상대로 선제골을 넣었다.

한국 U-23 축구대표팀은 12일 오후 7시 15분(이하 한국시각) 태국 송클라 틴술라논 스타디움에서 이란과 2020 AFC U-23 챔피언십 C조 조별리그 2차전에 나섰다.

앞서 1차전에서 이동준의 결승골로 중국을 1-0으로 꺾은 한국은 이 경기에서 승리할 경우 최소한 조 2위를 확보, 조별리그 통과 및 8강 진출을 결정지을 수 있다.

이날 한국은 이란을 상대로 조규성이 최전방에 서고 중원에는 정우영, 정승원, 이동준, 원두재, 맹성웅이 포진했다. 포백 수비진은 김진야-이상민-정태욱-이유현이 맡고 골문은 송범근이 지킨다.

경기 초반 한국은 몇 차례 찬스를 잡으며 이란을 압박해갔다. 전반 3분 이동준이 상대 페널티 박스 안에서 넘어졌지만 파울이 선언되지 않았고 전반 5분 김진야의 크로스도 상대를 위협했다.

이란 역시 전반 7분 사이야드마네시의 슈팅으로 포문을 연 뒤, 데흐가니, 가에디가 연달아 슈팅을 날리며 반격했다. 한국은 전반 14분 맹성웅이 위협적인 중거리 슈팅을 날렸지만 아쉽게 골문을 비켜갔다.

한국은 전반 22분 선제골을 넣었다. 맹성웅이 적극적으로 중거리 슈팅을 날린 것을 골키퍼가 쳐내자 이동준이 마무리했다. 이동준은 이 골로 지난 중국 전에 이어 2경기 연속 골을 기록하게 됐다.

한편, 이번 U-23 챔피언십은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최종예선을 겸해 치러지며 올림픽 개최국 일본을 제외한 대회 상위 3개 팀이 올림픽 본선 진출권을 따낸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