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승리 영장실질심사 종료…구속 여부 이르면 오늘밤 결정

입력 2020-01-13 14: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종합] 승리 영장실질심사 종료…구속 여부 이르면 오늘밤 결정

‘버닝썬’ 스캔들의 주인공 승리가 영장실질심사를 마치고 유치장으로 향했다. 그의 구속 여부는 이르면 오늘(13일) 밤 결정된다.

성매매 알선과 해외 원정 도박 등의 혐의를 받고 있는 승리에 대한 영장심사가 오늘 오전 10시 30분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렸다.

이날 굳은 표정으로 등장한 승리는 취재진의 질문에 대답 없이 고개만 짧게 숙인 후 법정으로 향했다. 영장실질심사는 2시간 30분가량에 걸쳐 진행됐다. 1시 5분경 법원을 빠져나온 승리는 곧바로 호송차에 올랐다. 포승줄에는 묶이지 않은 상태였다.

승리는 현재 성매매 알선, 업체 자금 횡령, 식품위생법 위반, 성폭력처벌법 위반, 상습 도박, 외국환거래법 위반 등의 혐의를 받고 있다. 지난해 5월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나 법원이 “다툼의 여지가 있다”며 이를 기각한 바 있다. 이후 검찰이 승리의 추가 혐의를 확인, 7가지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재청구했다.

검찰이 청구한 구속영장에는 승리가 2015년 말부터 2016년 초까지 해외 투자자에게 성매매를 알선한 혐의와 자신의 투자한 업체 유리홀딩스 자금을 직원 변호사비로 쓴 혐의, 라운지바를 일반음식점으로 구청에 신고한 혐의, 카카오톡으로 여성의 나체사진을 전송한 혐의 등이 적시됐다. 2013년 12월부터 약 3년 동안 미국 라스베이거스 등에서 상습적으로 도박한 혐의와 현지에서 달러를 빌려 도박을 하고 한국에서 원화로 바꾸는 일명 ‘환치기’ 혐의도 포함됐다. 도박 관련 혐의는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도 연루돼 수사를 받고 있다.

영장실질심사를 마친 승리의 구속 여부는 이르면 오늘 밤, 늦어도 내일 새벽 결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스포츠동아 주현희 기자 teth114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