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10여 년간 이어진 에듀윌 검정고시 지원 사업이 만들어낸 가치

입력 2020-01-15 16: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소년 범죄자의 재범률 문제가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추가적인 범죄 예방을 위한 교화 시스템의 중요성 역시 더욱 증가하고 있는데, 전국 보호관찰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교육을 무상 지원하며 탈선과 범죄 예방에 나서고 있는 기업이 있다. 바로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2009년 법무부와 MOU를 체결하고, 매년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산하 전국 보호관찰소의 무직 및 비진학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 온라인 수강권과 교재 세트를 지원 중이다. 지난해에는 검정고시 온라인 수강권과 교재 350세트를 기증했는데 금액으로 환산할 경우 약 4억 3천만 원 상당의 규모다. 2009년부터 11년간 기증한 검정고시 수강권의 기부금액은 무려 26억에 달한다.

검정고시 수강권과 교재 지원 외에도 보호관찰 청소년들이 학습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봉사 및 나눔 활동을 지원 중이다. 2018년에는 대학생 봉사단을 운영해 보호관찰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 봉사 및 멘토링 활동을 진행하기도 했다.

에듀윌은 이처럼 꾸준한 기부 및 봉사 활동으로 청소년 범죄 예방 및 교육 소외 해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7월, 법무부가 주관하는 제1회 범죄예방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도 안았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관계자는 “교육기업으로서의 사명을 가지고 누구에게나 공평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왔다. 저희의 노력을 알아 봐주시고 인정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교육 소외 문제 해소를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