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박스] ‘해치지않아’ 개봉 첫날 1위…새해 첫 흥행작 탄생 예고

입력 2020-01-16 07: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박한 설정과 순도 높은 웃음으로 2020년 새해 극장가 한국영화 첫 흥행작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는 영화 ‘해치지않아’가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

망하기 일보 직전의 동물원 ‘동산파크’에 야심차게 원장으로 부임하게 된 변호사 ‘태수’와 팔려간 동물 대신 동물로 근무하게 된 직원들의 기상천외한 미션을 그린 이야기를 그린 ‘해치지않아’가 개봉 첫 날 전체 박스오피스 정상에 등극, 2020년 새해 극장가 한국영화 첫 흥행작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해치지않아’는 개봉 첫날인 1월 15일(수) 108,321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닥터 두리틀’, ‘나쁜 녀석들: 포에버’,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등 쟁쟁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들을 제치고 전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을 비롯해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예스24 영화, 맥스무비, 네이버 영화, 네이트 영화 등 주요 예매사이트에서 예매율 1위를 기록하고 있어 앞으로의 흥행 성적에 귀추가 주목된다.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2020년 새해 극장가 흥행 신호탄을 쏘아올린 영화 ‘해치지않아’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