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한국페링제약, 트랙토실 등 공동 프로모션

입력 2020-01-20 11: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현대약품과 한국페링제약은 ‘트랙토실 주’, ‘듀라토신 알티에스 주’, ‘프로페스 질서방정’ 등 산부인과 3개 품목에 대한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트랙토실 주(아토시반)는 옥시토신 길항제로 조산예방에 사용되는 약물이다. 유럽에서는 유럽 산부인과 가이드라인에 따라 조기진통 1차 치료제로 아토시반을 주로 사용하고 있다.

듀라토신 알티에스 주(카르베토신)는 선택적 제왕절개술에 따르는 자궁무력증 및 출산 후 출혈 방지 효과를 가진 약물이다. 실온 보관이 가능한 바이알 제제로 기존 냉장보관으로 인한 불편함과 제품의 안정성을 개선한 약물이다.

프로페스 질서방정(디노프로스톤)은 미국 FDA에서 승인한 유도분만제로 임신기간이 38주 이상인 분만의 유도가 의학적 또는 산과적으로 지시된 환자에게 자궁경부숙화)의 개시 및 지속을 목적으로 사용되는 약물이다.

최용범 한국페링제약 대표이사는 “산부인과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현대약품은 트랙토실, 듀라토신 알티에스, 프로페스 시장 확대를 위한 최적의 파트너”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의원시장에서의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를 도모하고 우리나라 임산부들의 안전한 출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이상준 현대약품 대표이사는 “현대약품은 이미 산부인과 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구축하고 있다”며 “시장에서 임상적 유의성과 안전성이 확인된 트랙토실, 듀라토신 알티에스, 프로페스의 제품력과 현대약품의 영업력을 결합, 분만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를 통하여, 산부인과 영역에서의 강자로서 확고한 자리매김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