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관리사 시험이 2020년부터 상대평가로 전환된다. 상대평가로 전환되면서 기존에 60점 이상이면 누구나 합격할 수 있었던 시험에서 남들보다 1점이라도 더 높아야 하는 경쟁의 장이 된 것이다.
그렇다면 상대평가에서도 경쟁력을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정확한 나의 위치’를 확인할 것을 조언했다. 다른 수험생들과 비교했을 때 나의 위치는 어디인지를 알고, 부족한 점을 보완해야 하기 때문이다.
둘째, 어떤 문제도 풀 수 있는 실력을 완성해야 한다. 특히 실전과 같은 고퀄리티의 문제풀이를 통해 철저하게 대비하는 것을 추천했다.
이와 관련 에듀윌은 ‘주택관리사 전국 실전모의고사’를 27일까지 진행한다. 에듀윌의 주택관리사 전국 실전모의고사는 실제 시험과 가장 유사한 진행으로 수험생들이 1분 1초의 낭비 없이 실전을 대비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40명의 출제 교수진과 에듀윌 연구단이 합격하기 위한 필수 문제를 엄선해 고퀄리티의 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점도 눈여겨 볼 만하다.
특히, 에듀윌 전국 실전 모의고사는 시험 후에는 개인별 맞춤 성적 분석을 제공해 효율적인 학습을 지원 중이다. ▲회차별 성적분석 ▲단원별 약점보완 솔루션 ▲나만의 맞춤형 오답노트 등이 포함된 성적 분석으로 꾸준히 약점을 보완하고 실력을 점검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