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간장공장 공장장 정체=트로트 가수 승국이

입력 2020-02-23 18: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간장공장 공장장의 정체는 트로트 가수 승국이로 밝혀졌다.

23일 오후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는 가왕 ‘낭랑18세’에 맞설 복면 가수 8인의 무대가 펼쳐졌다.

이날 기린 그림과 간장공장 공장장 가면을 쓴 두 남성 가수는 노을의 ‘붙잡고도’를 선곡해 완벽한 화음을 선보여 청중과 연예인 평가단을 놀라게 했다.

이날 연예인 평가단으로 출연한 노을의 강균성은 “각자의 매력이 확실했다”고 말했고 이성균 역시 “기린그림은 후천적인 노력을 한 분이다. 톤을 멋있게 만들었다. 공장장님은 선천적으로 좋은 톤을 타고 났다. 완성된 보컬”이라고 극찬했다.

그러나 결국 공장장은 기린그림에 밀려 2라운드 진출에 실패했다. 그는 브라운아이즈의 ‘가지마 가지마’를 선곡해 솔로곡 무대를 꾸몄다.

간주 중 가면을 벗은 공장장의 정체는 트로트 가수 승국이였다. 그는 본업과 전혀 다른 음색과 기교를 보여주며 브라운 아이즈의 곡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승국이는 “사실 친 형과 함께 횟잡을 운영하고 있었다. 그러다가 임창정 선배님의 가게에서 술을 마시고 노래방을 갔다. 그 때 제 노래를 듣고 ‘이 자식 봐라’ 하더니 그 자리에서 15곡을 불렀다. 거기서 1차 합격을 하고 다섯 번 정도 그런 형식의 오디션을 봤다.”고 가수 데뷔 비화를 전했다.

사진=MBC ‘복면가왕’ 방송 화면 캡처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