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여행박사, 여행사 최초 ‘여행지도 서비스’ 시작

입력 2020-02-24 12: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m 단위로 지역 세분, 고유 한글주소 부여
공유하고 싶거나 추억의 장소 저장도 가능


NHN여행박사(대표 박임석)가 국내 여행사 최초로 ‘여행지도 서비스’를 24일 오픈했다.

지도에 가로, 세로 각각 1m 단위의 촘촘한 격자를 설정해 전 세계 어느 곳이든 위치를 정확하게 표시하고 격자마다 고유한 한글주소로 위치를 쉽게 말할 수 있다. 기억하고 싶은 장소는 직접 주소를 만들어 공유할 수 있으며 관광지, 맛집 등 여행박사가 추천하는 여행정보도 지도에서 볼 수 있다. 주소혁신 스타트업 인포씨드의 세계 정밀주소 플랫폼 지오닉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로 여행박사 애플리케이션(앱)에 여행지도 기능을 추가했다.

해외여행 시 넓은 공원이나 산 같은 지역에서 동반자의 위치를 파악하지 못해 난감할 때 앱의 여행지도 서비스를 활용하면 좁은 골목길 위치도 한글로 쉽고 정확하게 표시하고 공유할 수 있다. 길 찾기와 내비게이션 기능도 있다.

‘마이주소’는 공유하고 싶거나 추억이 담긴 장소를 나만의 주소명으로 저장하는 기능이다.

건물 입구처럼 기록하기 힘들었던 목적지나 푸드트럭, 노점상 등 주소가 없는 가게들도 여행지도 서비스로 주소명을 만들어 공유할 수 있다.

한편, 여행박사는 여행지도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3월 31일까지 여행박사 앱 로그인 후 여행지도를 실행하고 위치정보 수신을 동의한 고객을 대상으로 여행박사 상품권 10만 원권 및 5만 원권, 편의점 바나나우유 교환권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