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 日에서도 인기…220만 돌파·흥행 수입 330억원

입력 2020-02-24 13: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Getty Image/이매진스

영화 ‘기생충’이 일본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23일 일본 아사히 신문에 따르면 22일 기준 일본에서 ‘기생충’은 관객 220만명을 동원했다. 흥행수입은 30억엔(약 330억 원)을 기록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기생충’은 일본에서 개봉한 한국 영화 가운데 역대 흥행수입 1위를 차지했다. 15년간 1위를 지킨 영화 ‘내 머리 속에 지우개’를 제친 것이다.

아사히 신문은 “‘기생충’은 반지하 집에서 사는 가난한 4인 가족이 IT부호의 저택에 가정교와 운전기사 등으로 한 사람 씩 잠입하는 이야기”라며 “1월 10일 (일본)전국에 공개돼 일본에서도 흥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Getty Image/이매진스


일본 흥행을 기념해 봉준호 감독과 송강호는 현지에서 기자회견을 갖기도 했다. 봉준호 감독은 “‘기생충’이라는 제목이지만 우리가 어떻게 살아가면 좋은 세계가 될지 ‘공생’을 그린 영화다. 그것을 영화적으로 쾌감, 재미와 함께 관객이 호의적으로 받아들여 줬다”라고 말했다.

이어 “어느 나라나 격차라는 같은 고통을 안고 있다. 누구나 가지는 미래에 대한 불안, 우려를 그대로 표현했다. 그것을 높은 목소리로 주장하는 것이 아닌 영화적인 아름다움과 활기, 배우의 풍부한 표정 속에 전달하고 싶었다”라고 덧붙였다.

함께 참석한 송강호는 최근 안 좋아진 한일관계를 언급하며 “2000년대 초반에는 한국 영화가 일본에도 많이 소개되는 등 한일 문화 교류가 활발했으나 최근에는 적어졌다”라고 말했다.

이어 “‘기생충’을 계기로 로의 국가 작품에 대해 다시 관심을 가지고, 서로 성원을 보낼 수 있는 시기로 되돌아 갈 수 있게 되면 기쁘겠다”며 “또한 가까운 나라끼리 서로 문화에 대해 공감을 가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