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주택관리사 합격 비결…선배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보자

입력 2020-03-04 14: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어떤 시험을 준비하든 처음 시작하는 시점에서는 막막함이 따를 수밖에 없다. 초시생들은 어떤 과목을 더 집중해서 공부해야 할지, 남은 시험일까지 계획은 어떻게 세우는 것이 좋고, 학습전략은 어떻게 짜는 것이 좋을지 등 각종 고민에 휩싸이곤 한다.

이렇게 혼란스러운 상황에 처할 때 가장 큰 도움이 되는 것은 이미 이 모든 과정을 겪어본 선배들의 이야기와 조언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다. 물론 완벽한 정답이 되어줄 순 없겠지만, 같은 고충을 겪은 이들의 목소리를 듣는 것은 같은 실수를 반복해 시간을 낭비하는 불상사를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이에 2018년도에 이어 지난해 주택관리사 시험에서도 최고 득점자를 배출한 에듀윌은 수많은 주택관리사 합격생들의 합격수기를 공개하고 있다. 1600건이 넘는 합격수기와 시험후기는 수험생들의 고민 해결에 크고 작은 도움을 주며, 많은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지난 22회 주택관리사 시험에서 1등으로 합격한 김희영 씨는 수기를 통해 합격 비법을 “탄탄한 이론”이라고 했다. “이론이 뒷받침돼야 실전에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생각에 기본강의를 빠르게 2회독했다”라며 “그날 공부한 이론은 자기 전 침대에서 되짚어보며 잠들었다”고 학습 전략을 밝혔다.

이 밖에도 “나에게 맞는 교수를 찾아 믿고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몸과 마음이 편안해야 공부에 더 몰두할 수 있다”고 휴식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이 외에도 많은 합격생들의 후기를 벤치마킹한다면 빠른 합격의 지름길에 올라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