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자카파 조현아, 퇴근길 감성곡 ‘별별위로’ 오늘 발매

입력 2020-03-05 09: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어반자카파 조현아, 퇴근길 감성곡 ‘별별위로’ 오늘 발매

그룹 어반자카파 조현아가 오피스 유튜브 드라마 '낀대:끼인세대' OST의 두 번째 주자로 나섰다.

조현아는 드라마 '낀대:끼인세대 OST Part. 02'의 '별별위로'를 오늘(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한다고 밝혔다.

오피스 유튜브 드라마 '낀대:끼인세대(극본 신윤하·주혜리, 연출 김용환)'는 위에서는 까이고, 아래에서는 치이며 이른바 '낀대'로 불리는 끼인 세대들의 웃픈 직장 공감 에피소드를 다룬 달콤씁쓸한 스토리를 담아낸 드라마다.

OST Part. 02 '별별위로'는 '널 사랑하지 않아', '그때의 나, 그때의 우리', '서울 밤'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하며, R&B와 소울 계열의 음악을 지향해온 '어반자카파'의 홍일점 조현아가 참여했다.

허스키하면서도 소울 짙은 음색이 매력적인 조현아는 드라마 '다시 만난 세계'의 OST 'Waiting for You', ‘W’ OST 'Falling' 등을 선보이며 OST 분야에서도 탁월한 가창력을 선보였으며, 최근에는 싱글 '그대 떠난 뒤', '고백'을 잇따라 내놓으며 '솔로 아티스트'로의 성공적인 데뷔도 마쳤다.

조현아의 '별별위로'는 극 중 직장인들의 쓸쓸한 심정을 담아낸 곡으로, 말하는듯한 담백한 보컬과 어쿠스틱기타, 드럼, 베이스가 하나로 어우러져 쓸쓸한 감성을 자아내는 발라드 곡이다.

특히 '수고했어요 그대여, 오늘도 전쟁 같은 하루를 견뎌냈죠'와 같은 노랫말처럼 퇴근길에 우리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는 위로의 곡으로 탄생했다.

'별별위로'는 수지 '나를 잊지말아요', 효린 'just stay' 등을 작곡하며, 박봄, 윤하, 알리, 송하예, 폴포츠, 스틸하트, 송가인, 홍진영 등 국내에서 최다 OST를 작곡한 음악감독 알고보니혼수상태(김경범)와 김지환, 이진실이 의기투합했고 드럼 강수호, 베이스 신현권, 기타 김민규 등 국내 최고의 세션맨들도 참여해 눈길을 끈다.

한편 오피스 유튜브 드라마 '낀대:끼인세대'는 매주 목요일 5시, 유튜브 '컾채널'에서 방영 중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