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게임’ 종영 아쉬움 달랠 OST 6일 발매…하진부터 강이채까지 참여

입력 2020-03-05 17: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 시대에 반드시 필요한 드라마’라는 호평을 받으며 종영하는 tvN ‘머니게임’이 마지막 방송의 아쉬움을 달랠 OST 합본을 선보인다.

tvN 수목드라마 ‘머니게임’(연출 김상호/극본 이영미) 측은 6일 낮 12시 최종 OST 합본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앞서 ‘머니게임’은 엔딩신에 삽입돼 몰입도를 높인 일레인의 ‘Fallin’’(폴링)을 시작으로 드라마 오프닝을 비롯해 긴장감 가득한 다수의 신에서 강한 인상을 남긴 하진의 ‘Higher’(하이어), 중성적인 보이스와 신비로운 느낌의 코러스가 담긴 강이채의 ‘‘Don’t’(돈트) 등 명품 OST로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OST 합본에는 이와 같은 가창곡 4트랙과 스코어 21트랙까지 총 25트랙이 담긴다. 특히 ‘멜로가 체질’, ‘손 the guest’ 등 다양한 OST 작업을 해온 김태성 음악감독이 참여해 더욱 화려한 작품으로 완성됐다.

‘머니게임’이 그간 영화를 연상케 하는 고퀄리티 연출, 배우들의 명품 연기 등으로 꾸준히 극찬을 받았던 만큼, 합본 OST 역시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tvN ‘머니게임’은 대한민국의 운명이 걸린 최대의 금융스캔들 속에서 국가적 비극을 막으려는 이들의 숨가쁜 사투와 첨예한 신념 대립을 그린 드라마로, 5일 오후 9시 30분 마지막회가 방송된다.

한편 tvN 수목드라마 ‘머니게임’ OST 합본은 6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 등을 통해 발매된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