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세상에듀코 “1:1 화상수업으로 공부하세요”

입력 2020-03-11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e-상상코칭’, 실시간 맞춤 수업 진행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학교·학원 교육이 사실상 중단되자 교육업계가 온라인·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인터넷 강의나 애플리케이션 등을 활용한 새로운 학습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코칭교육 전문기업 동화세상에듀코도 비대면으로 진행 가능한 실시간 화상교육 콘텐츠 ‘e-상상코칭’(사진)를 제공한다. 인터넷 강의의 단점을 보완한 중고생 1:1 맞춤 화상코칭 콘텐츠로 녹화된 강의를 재생하는 것이 아닌 실시간으로 코치와 학생이 소통한다. 영상, 음성 및 다양한 판서를 활용해 학생들의 집중도를 높이고, 즉각적인 피드백도 가능하다.

e-상상코칭은 학생과 코치의 수평적인 대화를 통해 자기주도학습, 올바른 목표 설정 등 학습습관도 관리한다. 질문과 대답을 하는 과정에서 ‘목표(Goal), 현실(Reality), 대안(Option), 의지(Will)’를 단계별로 이끌어내는 GROW 코칭 프로세스 방식으로 진행된다. 모든 코치들은 이를 기반으로 한 청소년 학습 코칭 전문자격(TLC3급)을 취득해야만 수업이 가능하다.

또한 e-상상코칭 앱을 통해 학습습관 관리와 KCPA 학습코칭유형 진단검사, 5분 포인트 강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자기주도학습의 관리 및 점검도 가능하며, 과목별 학습 통계도 기록할 수 있다. 학부모용 앱 ‘코칭맘’을 사용하면 코칭평가서를 통해 자녀의 학습상태에 대해 부모들도 확인 가능하다.

동화세상에듀코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초중고 입학이 추가연기 되면서 많은 학부모들과 학생들이 학습에 불안을 느끼고 있다”며, “학습공백 없이 학습할 수 있도록 e상상코칭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말했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