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올해 9급공무원 등의 공무원 채용을 역대 최대 수준인 6만 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국가직의 경우 5·7·9급과 외교관 후보자 등 6110명을 공채로 선발하고, 교육·특정직을 포함하면 모두 2만6324명이다. 향후 발표되는 군 채용 등을 포함하면 3만 명이 넘을 것으로 보인다.
지방직 또한 작년 수준의 3만 명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역대급 공무원 채용 규모는 대선 공약으로 발표된 공무원 17만4000명 증원 계획이 반영된 것이라고 인사처 관계자는 설명한다.
문재인 대통령은 2017년 대선 당시 공공부문에서 81만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약속했다. 전체 일자리 중 공공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이 9%로 OECD 회원국 평균을 밑돈다는 이유에서다. 이에 정부는 꾸준히 공공부문 일자리를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이처럼 공무원 합격의 좋은 기회가 찾아옴에 따라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도 이러한 채용 확대 추세에 발맞춰 다양한 공무원 강의를 선보이고 있다.
그중 행정직 ‘독한 평생패스’ 강의는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먼저 2022년까지 최종 합격할 경우 제세공과금을 제외한 수강료를 전액 환급해 주고, 불합격해도 다음 시험까지 수강 기간을 연장해 준다. 또한 많은 수강생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낸 ’1만3500문제 문풀훈련소’와 에듀윌 전문 학습 매니저의 ‘1:1 맞춤 학습관리’도 받을 수 있다.
[스포츠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