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FC, 팬 크리에이터 대상으로 D앰버서더 모집

입력 2020-03-17 15: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1 대구FC가 17일(화)부터 유튜브에서 대구FC를 주제로 활동하고 있는 팬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D 앰버서더(D’ AMBASSADOR)’를 모집한다.

D앰버서더는 대구FC를 주제로 유투브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팬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하고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정책이다. 지난 시즌 대구FC와 DGB대구은행파크가 흥행 돌풍을 일으키면서 많은 팬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나서 콘텐츠를 생산, 구단 알리기에 나선 것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해당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대구는 선발된 ‘D앰버서더’들이 구단과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과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달성 성과에 따라 골드, 실버, 브론즈 리카 버튼이 주어진다. 또한 대구FC 홈경기 및 행사 취재 자격(브론즈 이상), 창작 목적의 DGB대구은행파크 미디어 시설물 대관(브론즈 이상), 프로 크리에이터 특강(브론즈 이상), 구단 MD상품 할인(실버 이상) 및 제공(골드 이상)등의 혜택이 있다.

콘텐츠 주제는 홈, 원정 경기 직관, 구단 행사 및 팬 스킨십 활동 취재, MD 신상품 언박싱 및 리뷰, 구단 정책 소개, 경기장 주변 볼거리, 먹거리 소개, 홈경기 연계 지역 관광 등 다양하며, 그 외에도 대구FC를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면 된다.

지원은 대구FC 주제 유투버 중 구독자수 1000명 이상, 대구FC 관련 영상 30개 이상(브론즈 버튼), 구독자수 5000명 이상, 관련 영상 50개 이상(실버 버튼), 구독자수 1만 명 이상, 관련 영상 100개 이상(골드 버튼)의 성과를 달성한 경우 가능하다. 활동 중에도 상위 성과를 달성할 경우 상위 리카 버튼이 주어지며,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선발기간은 1차 모집과 상시 모집으로 나뉘며, 1차는 3월 17일(화)부터 3월 25일(수)까지, 상시 모집은 1차 모집 이후 유튜버로 활동 하면서 해당 성과를 달성한 경우 지원할 수 있다.

지원방법은 대구FC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 한 뒤 작성하고,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문의는 업무시간 내에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 할 수 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