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첫방 ‘어서와’ 김명수·신예은·서지훈, 猫하게 스며들었다면 성공적

입력 2020-03-26 09: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북마크] 첫방 ‘어서와’ 김명수·신예은·서지훈, 猫하게 스며들었다면 성공적

KBS2 수목드라마 ‘어서와’가 따사로운 힐링으로 가득 찬 반려 로맨스물의 첫 장을 열었다.

25일(어제) 첫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어서와’(극본 주화미 /연출 지병현)는 방송 중에는 물론이고 방송이 끝난 직후까지 실시간 검색창을 점령하면서 새로운 ‘힐링 돌풍’을 예고했다. 특히 새하얀 고양이 한 마리가 이동하면서, 무의미하던 김명수-신예은-서지훈-윤예주-강훈의 일상이 특별해지는 ‘묘연(猫緣)의 시작’이 담겨 설렘을 끌어올렸다.

무엇보다 ‘어서와’는 섬세한 필력의 주화미 작가와 몰입도 높은 연출력의 지병현 감독이 의기투합해 톡톡 튀는 감성과 색다른 감각으로 중무장한 ‘어서와’만의 무드를 탄생시켰다. 더욱이 드라마 도입부에서는 보통 사람들이 반려동물과 인연을 맺은 순간을 털어놓은 ‘인터뷰 에필로그’가 시도되면서 신선한 묘미와 찡한 울림을 선사했다. 여기에 김명수-신예은-서지훈-윤예주-강훈이 200% 캐릭터에 빙의된 찰떡 열연으로 심박 수를 증폭시키는 장면들을 쏟아내 안방극장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날 방송에서는 새하얀 고양이 한 마리의 등장으로 홍조(김명수)-김솔아(신예은)-이재선(서지훈)-은지은(윤예주)-고두식(강훈)이 들썩이는 순간들이 펼쳐졌다. 사람으로 변했던 순간을 꿈처럼 기억하고 있는 고양이 홍조, 고양이 같은 사람들에게 지쳐도 어느새 그들에게 다가서게 되는 강아지 같은 김솔아, 속을 알 수 없는 고양이 같은 남자 이재선, 소심한 길고양이를 닮은 은지은, 대형 개처럼 유쾌한 매력의 고두식이 각양각색의 삶을 살아갔다. 그러던 중 루비(최배영)에게 버림받은 홍조가 오갈 데 없는 신세가 되면서 모두의 일상에 균열이 가기 시작했던 것.

처음에 홍조는 전 주인과 연인 관계였던 이재선에게 떠맡겨졌지만 이재선은 극심한 고양이 알레르기로 인해 홍조를 키울 수 없어 친구 고두식에게 부탁했다. 그러나 고두식은 고갈비 식당을 운영하는 가족들의 결사반대에 부딪쳤고 결국에는 이재선의 고양이 알레르기를 두고 볼 수 없는 김솔아가 홍조를 데려가게 됐다.

김솔아는 고양이를 싫어하지만 이재선을 위하는 마음에 억지로 홍조를 집안으로 들이며 경계했고, 홍조는 김솔아의 집에 들어서자마자 인간 남자로 변하는 자신을 보며 깜짝 놀랐다. 하지만 사람의 손으로 문을 열고 바깥공기를 들이마시며 기적 같은 자유를 만끽했던 것도 잠시, 홍조는 다시 고양이로 변했다. 그리고 홍조는 무엇이 자신을 사람으로 변하게 만드는지 고민하며 거리를 헤매다가 김솔아와 마주하는 순간 사람으로 변하는 자신을 발견했다. 그렇게 인간의 모습으로 김솔아를 따라 걷던 홍조는, 김솔아가 아버지 김수평(안내상)의 병을 알게 돼 속상해하며 울고 있는 것을 목격했고, 김솔아의 눈물을 묵묵히 들어줬다.

그런가 하면 김솔아는 한참 울다 고개를 들어보니 곁에 고양이 홍조가 앉아있는 것을 보고 신기해 코를 톡 건드렸고 집으로 데리고 오면서 어쩐지 위로받은 기분에 의아해했다. 이후 김솔아가 잠이 들자 훌쩍 김솔아의 등 뒤로 뛰어오른 홍조가 다시 인간으로 변했고, 홍조는 어린 시절 사람으로 변했던 순간부터 지금까지의 변화를 떠올리며 ‘김솔아가 나를 인간으로 만든다’는 것을 깨달았다. 김솔아를 빤히 바라보는 남자 사람이 된 홍조와, 편안히 잠든 김솔아의 ‘한 침대 투 샷’이 엔딩으로 담기면서 과연 이 오묘한 인연은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KBS 2TV 수목드라마 ‘어서와’ 2회는 26일(오늘) 밤 10시에 방송된다.

[사진 제공 = KBS 2TV ‘어서와’ 방송 캡처]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