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록키의 정체는 클릭비 하현곤…반달프린스, 가왕진출전 진출

입력 2020-03-29 19: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록키의 정체는 클릭비 하현곤이었다.

29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는 록키와 반달프린스의 대결이 그려졌다.

록키는 “이 무대에 서있는 게 영광이다. 오늘 하고 온 챔피언 벨트를 가왕석에서도 하고 있겠다”라며 “아직 핵펀치가 남아있다”라고 말했다. 반달프린스는 “나 역시 너무 감사하다. 가왕석에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록키는 윤종신의 ‘본능적으로’을 선곡했다. 그는 그 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또 다른 매력을 풀어놓으며 패널들을 놀라게 했다. 그는 섬세한 무대를 꾸미다가도 랩까지 완벽하게 소화했다.

반달프린스는 빅마마의 ‘체념’을 선곡했다. 부드럽게 울려퍼진 그의 목소리는 무대를 가득채웠다. 작은 읊조림으로도 깊은 내공이 느껴졌다.

이 무대를 본 가왕 주윤발은 “두 분 무대가 정말 좋았다. 록키님 무대는 매력적인 핵펀치를 맞은 것 같다. 반달프린스 무대 보고 울 뻔했다”라고 말했다.

김현철은 “록키가 선곡을 잘했다. 중 음역대의 곡을 골랐는데 자신의 강점인거 같다. ‘무대에서 잘 논다’는 표현을 쓸 정도로 빛난다”라며 “반달프린스는 흐트러짐이 없는 목소리다. 두 분의 무대는 정말 달랐지만 결저은 취향차이다”라고 말했다.

송가인은 “록키가 사람을 끌어당기는 매력이 있다. 반달프린스는 부드럽고 섬세한 남자의 목소리다”라고 말했다. 카이는 “록키의 인생작이 복면가왕이 될 것 같다. 이 무대를 보며 가면을 벗고 재도약하는 마음이 크다. 팬이 됐다”라고 말했다.

이 대결의 결과는 반달프린스의 승리였다. 반달프린스는 17표를 얻으며 가왕과 대결을 펼치게 됐다. 록키의 정체는 클릭비이자 싱어송라이터 하현곤으로 밝혀지자 모두 놀라워했다.

한편, ‘복면가왕’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으로 인해 일반인 판정단 없이 방송됐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