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위너 ‘Remember’, 국내 5개+아이튠즈 20개국 1위

입력 2020-04-10 09: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차트] 위너 ‘Remember’, 국내 5개+아이튠즈 20개국 1위

그룹 위너가 정규 3집 타이틀곡 'Remember'로 국내외 음원차트 정상에 오르는 등 호평받고 있는 가운데 진심 어린 작업기까지 공개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10일 오전 9시 공식 블로그에 'Remember' 뮤직비디오 메이킹 필름을 게재했다.

영상 속 위너는 그 어느 때보다 진중했다. 촬영 현장에는 위너 멤버들의 6년간 히스토리가 담긴 보물같은 사진들이 가득했고, 멤버들은 이를 바라보며 'Remember'에 담긴 묵직한 감정선을 세밀하게 그려냈다.

이승훈은 "데뷔 때부터 계속해서 찍어온 사진들이 뮤직비디오에 활용돼 뜻깊다. 지금까지 찍었던 뮤직비디오 중 가장 우리들의 모습 그대로를 보여드리지 않았나 싶다. 감동적"이라고 말했다.

송민호는 "위너, 그리고 우리 이너서클(팬)과 앞으로 영원하고 싶다는 염원을 담은 곡이다. 진실된 감정을 담으려고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뮤직비디오에는 리더 강승윤이 멤버들에게 쓴 손편지도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 편지에서 그는 멤버들을 '나의 형제들'이라고 표현하며 '너무 너무 고맙고 사랑합니다'라고 적었다. 이어 "우리 이너써클(팬)들과의 추억을 떠올리면서 작업한 곡들"이라는 그의 말에 김진우는 "곡에 담긴 내용들을 잘 읊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바랐다.

위너의 정규 3집 타이틀곡 'Remember'는 서정적인 기타 연주에 송민호 특유의 감성적 멜로디와 가사가 애절함을 더한 발라드 장르다. 송민호가 작사·작곡하고 YG 프로듀서 강욱진과 Diggy가 작곡·편곡에 힘을 보태 완성도를 높였다.

이 노래는 지난 9일 오후 6시 발매돼 당일 국내 주요 음원차트 5곳에서 1위를 휩쓸었다. 타이틀곡 외에도 수록곡 전체가 차트에 진입하며 이번에도 '믿고 듣는' 위너의 저력을 발휘했다.

글로벌 팬들의 반응도 뜨겁다. 'Remember'는 20개국 아이튠즈 차트 1위를 비롯해 일본 아이튠즈 K팝, 팝 부문과 중국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일간차트에서 모두 가장 높은 자리를 차지했다. 트위터에서는 '#REMEMBERWINNER' 해시태그가 앨범 발매 직후 전세계 트렌드 1위에 오르며 위너의 영향력을 엿보게 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