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니처, 데뷔 싱글 A·B 활동 성공적 마무리

입력 2020-05-04 09: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시그니처, 데뷔 싱글 A·B 활동 성공적 마무리

그룹 시그니처(cignature)가 유의미한 성적과 가능성을 보여주며 데뷔 리드 싱글 활동을 마무리했다.

시그니처는 지난 3일 SBS 음악 프로그램 ‘인기가요’를 끝으로 데뷔 리드 싱글 B ‘아싸(ASSA)’ 활동을 마무리 지었다.

이날 시그니처는 활동 마무리를 기념해 공식 V LIVE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팬들과 소통했다. 시그니처는 “벌써 끝이라는 게 실감이 안 난다. 뜻깊은 활동이었다”라며 “곧 만나게 될 거다. 끝은 새로운 시작이니 기다려달라”라고 소감을 전했다.

C9엔터테인먼트가 새롭게 설립한 걸그룹 전문 레이블 J9엔터테인먼트의 첫 번째 신예 그룹 시그니처는 지난 2월 데뷔 리드 싱글 A ‘눈누난나(Nun Nu Nan Na)’로 전격 데뷔, 영크러시 매력과 완성형 퍼포먼스로 강렬한 눈도장을 찍었다.

이어 2개월 만에 데뷔 리드 싱글 B ‘아싸’로 초고속 컴백해 독보적인 슈트 패션과 긍정적인 에너지로 흥을 발산했다. ‘아싸’는 추임새로 많이 사용하는 ‘아싸’와 ‘아웃사이더’의 줄임말로, 가요계의 시그니처가 되겠다는 시그니처의 포부처럼 자신들만의 의미를 담은 신조어로 K팝 팬들의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았다.

앞서 ‘눈누난나’ 활동 당시 방탄소년단, 엑소, 더 보이즈, 2PM 등 보이그룹 댄스 커버 영상으로 주목받은 시그니처는 이번 활동에서도 소녀시대, 트와이스, 오마이걸 등의 걸그룹 댄스 커버 영상을 잇달아 공개하며 실력파 그룹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괄목할 만한 성적 또한 시그니처의 눈부신 성장을 보여준다. ‘눈누난나’에 이어 이번 신곡 ‘아싸’는 발매 이후 미국, 캐나다, 덴마크, 싱가포르, 스웨덴, 말레이시아, 벨기에, 인도네시아, 프랑스, 오스트레일리아 등 아이튠즈 K-POP 차트 TOP 200 최상위권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으며, 영국과 미국에서는 각각 4위, 5위에 올랐다. 여기에 오스트레일리아, 핀란드에서도 관심을 받은 시그니처는 활동 내내 전 세계 차트에서 꾸준한 상승세를 보여줬다.

뿐만 아니라 데뷔 리드 싱글 활동을 마무리한 현시점에서 ‘눈누난나’와 ‘아싸’ 뮤직비디오 합산 조회수가 4일 기준 1,500만 뷰를 돌파한데 이어 15만 팔로워를 달성한 스포티파이에서 ‘눈누난나’는 약 48만, ‘아싸’는 143만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차세대 글로벌 루키의 진면모를 입증했다.

[사진 = J9엔터테인먼트 제공]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