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움 함께 이겨내요”, 서울관광재단 미혼모자 지원

입력 2020-05-05 13: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위로-위생 2종 키트’ 288개 구세군두리홈 기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은 사회소외계층인 미혼모자를 지원하기 위해 ‘위로-위생 2종 키트’ 288개를 4일 구세군두리홈에 기부했다.

구세군두리홈은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복지시설이자 미혼모자를 지원하는 기관이다. 이번에 기증한 ‘위로-위생 2종 키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한 물품으로 구성했다. 면역비타민 한 박스, 사과즙 5포, 필터교체형 천마스크(필터 10장 포함), 손소독티슈 2개와 이에 대한 설명과 위로의 메시지를 담은 스토리 카드를 동봉했다. 키트의 구성품은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지역 및 제조사의 물품으로 구매하여 ‘착한 소비’도 실천했다.

이 KIT는 서울관광재단 임직원 174명이 창립 2주년인 4월 23일 직접 박스를 조립하고 구성품을 담아 288개를 완성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물품은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였고, 최소한의 인원만 구세군두리홈을 방문하여 재단 임직원의 마음을 전했다.

권혁빈 서울관광재단 경영지원팀 팀장은 “장애인, 고령자 등 관광약자의 범위에 영유아까지 포함해 지원하는 의미에서 구세군두리홈에 키트를 전달했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소외되는 계층이 없도록 사회의 구석구석을 살피고, 재단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