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래드 호텔, 삼성전자 삼성카드와 전략적 제휴

입력 2020-05-07 08: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객실에 삼성 에어드레서, UHD 스마트 TV 설치
삼성카드와 호텔 고객 트렌드 분석 리포트 발간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는 삼성전자, 삼성카드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객실 업그레이드, 트렌드 분석,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제휴는 3사가 각자의 전문성을 살려 전방위적이고 긴밀한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실시하고 있다.

먼저, 글래드 여의도, 메종 글래드 제주의 스위트 객실에 삼성 에어드레서 ‘골드미러’를 설치했다. 메종 글래드 제주의 전체 513개 객실에는 삼성 UHD 스마트 TV를 비치해 유튜브, 넷플릭스 등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 TV 설치 기념으로 31일까지 메종 글래드 제주에 투숙해서 스마트 TV 즐기는 모습을 촬영해 #글래드호텔 #메종글래드제주 #스마트호캉스챌린지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 SNS에 포스팅 후 프론트에 인증하면 매일 10팀에게 오뚜기 뿌셔뿌셔 2개를 제공한다. 업로드 이미지 또는 영상 중 3명을 선정해 호텔 숙박권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11일까지 SNS 초성 퀴즈 이벤트도 실시한다. 메종 글래드 제주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초성을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숙박권, 글래드 캐릭터 굿즈 럭키지 쿠션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삼성카드와는 최근 3년간 호텔을 이용한 고객 트렌드 분석결과를 담은 트렌드 리포트를 발행할 예정이다. 이 리포트에는 최근 호텔을 이용하는 고객의 트렌드와 관심사, 선호하는 브랜드 등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전반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이 담길 예정이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3사가 모두 윈-윈하는 동시에 호텔, 전자 제품, 카드를 이용하는 고객 모두가 혜택을 얻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향으로 기획되었다”고 밝혔다.

글래드 호텔은 2019년 바디프랜드, SK매직, OCN, 아모레퍼시픽, 닥터마틴, 카카오헤어샵 등 다양한 업체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테마룸, 객실 패키지, 고객 이벤트 등 차별화된 방식의 업무 제휴를 진행해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