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독거 어르신께 응원 메시지 보내기’ 캠페인

입력 2020-05-10 17: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 감사 캠페인’의 일환으로, 독거 어르신께 응원 메시지 보내기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사회·경제적 어려움을 겪으며 외부활동 위축으로 더욱 소외되고 있는 독거어르신들을 응원하자는 취지를 담았다. 참여 방법은 31일까지 인사돌플러스 홈페이지에서 독거 어르신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작성하면 된다. 동국제약은 참여자 수만큼 치약과 칫솔 등 구강용품이 든 ‘효(孝)박스’를 적립해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기부할 예정이다.

동국제약 담당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독거 어르신들이 경제적, 신체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며,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뿐만 아니라 독거 어르신들께도 사랑과 응원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인사돌플러스 부모님 사랑 감사 캠페인’은 2015년 ‘부모님께 편지쓰기’를 시작으로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되고 있다. 2016년부터는 행사 범위를 확대해 참여자 수에 비례해 효박스를 적립하고,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전국의 독거 어르신들께 이를 전달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도 하반기 행사를 통해 적립된 효박스 1000개를 독거노인종합지원터에 기부한 바 있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뉴스스탠드